[마케팅 원론]비비안(남영 L&F) ST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고려대학교 2006년 1학기 마케팅 원론 (교수 : 권기택) 시간에 제출했던 레포트 입니다. 성적은 A+ 받았습니다.
- 목차
-
1. 조사 기업 선정 - 남영 L&F (비비안)
2. STP 전략
2.1. Segmentation
2.1.1. 시장세분화 기준 수립
2.1.2. 시장 세분화의 실행과 세분 시장에 대한 분석(Profile 작성)
2.2. Targeting
2.2.1. 세분 시장의 매력도 파악
2.2.2. 표적 시장의 선정
2.3. Positioning
2.3.1. 포지셔닝 전략
2.3.2. 포지셔닝 맵과 포지셔닝 방향
3. 결론 및 보완점
4.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조사 기업 선정 - 남영 L&F (비비안)
- 1957년 창립 이래 여성 화운데이션 란제리만을 개발해 내고 있는 여성 란제리 전문 기업
- 고급화/차별화 전략을 펼치며 최상의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
- 고객 니즈를 재빨리 파악하고 이를 만족시키기 위한 상품 기획 및 디자인 개발, 고객 감동 서비스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 현재 속옷 업계 중 매출 2위
- 보고서에 소개한 STP 전략은 주로 2003년에 실시했던 것이고, 2005년 이후 실시하고 있는 전략도 포함
- 2003년 STP 전략 수행 결과 : 2003년 매출 1위, 산업자원부 브랜드 가치평가 여성언더웨어부문 1위 선정(비비안),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유통대상 전문점부문 산업자원부장관 표창, 비비안 한국백화점협회 우리명품 선정
- 2004년 이후 매출 감소 추세 → 새로운 전략이 필요함
- 참고문헌
-
- KMAC 마케팅 이론과 실천 . 3 ,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사례 2004, 한국 능률협회
- 한국 최고의 브랜드, 김승범 | 흐름출판 | 2005년
- 남영 L&F, 신영와코루 홈페이지
- 내의류 소비자의 구매 성향에 따른 시장 세분화 연구, 이은영, 대한가정학회지 제 39권 11호,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