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장기, 성숙기 시장에서의 신제품출시 믹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소개

2.연구문제

3.이론적 배경

4.연구방법 및 절차

5.연구결과 및 해석

6.논의 및 결론

7.한계 및 제언
본문내용
신상품 착수 기간동안 추정한 제품 범주의 단계를 응답자들이 표시한 것을 토대로 평가
그러나 겨우 10개~16개의 제품이 도입기와 쇠퇴기에 각각 제품시장으로 출시되었다.
우리는 연구과정에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생각되는 상품시장을 설명하기 위해 도입기와 성장기를 결합하였고,
수요증가율이 제한될 것으로 생각되는 상품시장을 설명하기 위해 성숙기와 쇠퇴기를 결합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한국기업의 미국시장에서 국제화 단계 사례조사
  •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가지기 위하여 대부분의 기업이 현지의 유명 업체와의 경쟁과 협력을 추구하는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대상 기업의 마케팅 성과는 대체로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 메디슨의 경우에는 현지 시장에서 신제품을 출시하여 시장 점유율이 90%이상으로 1위로 나타났다. 그 이외에 SKC 는 11%, 제일제당은 20%의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대상은 연평균 100%의 매출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 제9장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 관리
  • 시장기반을 구축한 선도제품에 대한 선호로 모방신제품이 따라잡는 것이 매우 어려움독특한 편익의 신제품도 소비자들의 기호가 바뀌어 성공을 거두지 못할 수 있음- 1950년대에 Ford사에서 3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제작, 출시소비자들의 선호가 대형차에서 중형차로 변함1959년 생산을 중단1. 신제품 개발*1.2 신제품 개발의 실패요인마케팅전략과 관련된 요인들표적시장과 그에 적합한 포지셔닝을 잘 못 선정함

  • [고객관리론]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전략
  • 마케팅임무1.문제의 종류분석2.문제의 원인 분석3.욕구와 제품관심의 관계 분석1.정보원천 종류 분석2.정보원천 특성 분석3.정보원천의 소비자에 대한 영향분석Ⅲ. 마케팅 전략1. 마케팅계획마케팅전략(marketing strategy)이란 마케팅 관련 활동의 전체를 지칭하는 것으로 그 활동을 위하여 마케팅 수단을 결정하고 마케팅믹스를 하며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는 것을 말한다. 마케팅 전략은 주어진 제품시장에서 원하는 시장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사업

  • 맥심 모카골드 마케팅 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맥심 모카골드 마케팅 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들어가며2. 현재 이 제품은 어떠한 전략들을 사용하고 있는가?3. 쇠퇴기 제품 : 대상기업의 ‘로즈버드’ 4. 결론5. 커피믹스 시장 미래 전망성숙기 제품 : 맥심의 모카골드1. 들어가며동서식품은 출시하는 제품 대부분이 시장에서 선두를 다투는 커피, 차음료 업계의 ‘리딩 기

  • 제품수명주기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_¡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전략 제품수명주기
  • 성숙기에 매우 오랫동안 머물기도 한다. 또한 어떤 제품들은 쇠퇴기에 접어들었다가 강력한 촉진이나 재포지션닝의 결과로 다시 한번 성장기를 맞기도 한다. 제품수명주기 개념은 제품시장의 변화양상을 설명하는데 유용한 개념적 틀이다. 그러나, 판매량 예측 또는 마케팅전략 수립의 도구로 활용하는데는 몇가지 문제가 있다. ex)특정제품이 현제 어느 단계에 있는지, 언제 다른 단계로 넘어 가겠는가, 단계이행의 요인이 무엇인가 등을 알아내기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