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존슨앤존슨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성공전략
1) 고객의 신뢰가 회사 경쟁력의 원천
2) 윤리경영을 인사정책과 연결
3) 자회사 전략을 활용한 끊임없는 사업구조 변화
4) 합리적이고 부수적인 경영으로 튼튼한 기반 구축
4. 존슨앤존슨 인재육성방안
존슨앤존슨의 리더십 개발 모델
5. 존슨앤존슨의 윤리강령
우리의 신조(Our Credo)
6. 엔론의 윤리경영 실패사례
- 본문내용
-
윤리경영의 대명사 : Johnson & Johnson
1. 선정동기
최근 기업의 윤리경영이 새로운 경영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에는 기업이 물건만 많이 만들어서 판매하면 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고 기업의 부도덕성이 기업의 생존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러나 이제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신뢰를 져버리고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는 위기에 처하게 된다. 기술이나 조직은 다른 기업에서 모방하거나 도입할 수 있으나 사원의 신념, 도덕성은 다른 기업에서 모방할 수 없다. 따라서 윤리경영은 선택이 아닌 초일류 기업으로 가는 필수조건이 되고 있다. 이러한 윤리경영의 대명사로는 존슨앤존슨이 꼽히고 있는데 미국에서 ‘기업윤리’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존슨앤존슨은 설립된지 100년이 넘는 장수기업이다. 이런 의미에서 발표 사례기업을 존슨앤존슨을 선택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www.johnsonsbaby.co.kr
www.jnj.com
www.naver.com
www.daum.net
http://csr.fki.or.kr 윤리경영,사회공헌
http://ethics.shinsegae.com (신세계)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현대경제연구원
존경받는 기업의 윤리경영
동아일보
자료평가
- 필요한거다잇고 괜찮은듯!
- dz***
(2013.06.09 22:49:57)
- 괜찮은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ry9***
(2011.12.08 14:09: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