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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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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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전략
1.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 경영활동
2. 고객만족경영의 운영
3. 고객만족경영 전략
4.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5. 고객 관리
6.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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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 경영활동
1) 고객만족 경영활동의 개요
현대백화점은 ‘새로운 가치와 미래의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설정하고 모든 기업 활동의 지향점으로 제시하고 있다. 기업이념의 실현을 위해 현대백화점은 고객(Customer), 회사 ․ 주주(Company), 사회(Community), 구성원(Co-work)의 4C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즉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미래를 함께하는 공영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고객만족경영은 현대백화점의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이정표 역할을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은 고객중심 사상에 기반하고 있다. 고객만족 경영을 단순히 일시적인 시류의 반영이나 전략적인 경영기법 차원에서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과 배려의 마음을 현대백화점이 전개하는 사업영역을 통해 표현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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