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및 경쟁상황
현재 라면 시장의 경향분석
색다른 맛과 기능성 성분 첨가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소형 컵라면 제품 출시
유통 채널의 다양화와 신유통의 급속한 확장
PB상품의 품목사와 매출비중 확대
웰빙을 컨셉으로 한 제품들의 출시
내수시장의 한계를 극복
라면이 유통기한이 길다는 장점을 이용 ▶ 수출 증가 노력
라면 35 치킨 30 삼겹살 20 기타 15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거시환경 – 미시환경 ( 고객분석 - 자사분석 - 경쟁사분석) - SWOT환경분석 (미시환경)다이어트 중 먹고 싶은 음식으로 1위인 라면.미시분석 ; 고객분석판매농심 신라면 15농심 육개장 11오뚜기 참깨라면 10삼양 삼양라면 8오뚜기 진라면 7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거시환경 –
광고활동에서 동일한 메시지인 오동통면의 광고활동이 높다.3. 오징어짬뽕과 오동통면의 프로모션 활동이 10대에게 유용하다.4. 주식용 타깃에서 핵심타깃인 10대 비중은 오동통면이 매우 높다.오동통면의 광고활동 견제가 필요하다10대 대상 프로모션 활동이 필요하다3. 목표마케팅 목표전년 대비 매출 10% 성장라면을 많이 먹는 10대가,다른 라면보다 너구리를 더 많이 먹도록 한다.광고 목표10대의 브랜드 비보조인지 35% 달성10대의 광고 비보조
삼양식품에서 주관하는 삼양라면 마케팅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적 있습니다. 광고/마케팅 동아리 활동 시절 마케팅 세미나에 참가하여 ‘전략 기획’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해당 세미나 이후 공모전 기획서를 작성할 때 단순히 콘텐츠만을 생각하지 않고 실무자 입장에서 논리적이고 현실적인 전략적 기획서란 무엇일까 고민했습니다. 기획서의 앞 부분에는 타겟 고객층의 소비 분포, 투입 대비 효과, 경쟁사와의 차이점 등을 고려하여 작성하였
대한 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영업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사 제품에 대한 지식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단기간 내에 자사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제품에 대판 장단점을 정확히 고객들에게 설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은 미완의 모습일지 몰라도 끊임없는 열정과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OOO라면 믿을 수 있다.“라는 말을 듣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