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너구리 매체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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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 분석 & 타깃 선정

2. 세그먼트 분류 & 경쟁 분석

3. 목표

4. 매체 전략

5. 매체 전술

6. 예산 및 일정
본문내용
1. 다른 라면을 먹는 소비자를 공략해야 한다.
2. 봉지면은 10대가 가장 많이 먹는다.
3. 10대는 특정 브랜드 선호가 낮다.
4. 너구리는 20대가 주요 소비자이다.

너구리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라면을 많이 먹는 10대가,
너구리를 고려하도록 만들어서,
다른 라면보다 너구리를 더 많이 먹도록 해야 한다.
담당자 인터뷰

보통 라면을 일반면(신라면, 안성탕면, 삼양라면, 진라면 등)과
별미면(짜파게티, 너구리, 비빔면 등)으로 나누어 보거든요.
일반라면은 무난한 맛타입으로 여럿이 함께 먹을 때, 많이 즐기지만,
별미면은 개성이 강한 타입으로 주로 혼자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들어 라면을 여럿이 먹는 경우보다,
혼자 먹는 경우가 많이 늘어나면서 별미면의 판매가 증가했고,
국물있는 별미면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너구리의 판매 또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09. 10월, 농심 마케팅본부 면CM팀 – 정윤석 대리 인터뷰 중
오징어짬뽕
2007년 온라인 캠페인

MBC 뉴스데스크,
생방송 화제집중 방영

전년 동기 대비
봉지면 매출 20% 상승

10대 중고생 타깃활동
오동통면
매장 프로모션 활동

끼워팔기를 통한
경험확대

가격할인을 통한
가격민감자 유도

10대는 가격에 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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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농심홈페이지>국내 라면 시장에서 농심의 점유율은 70% 선으로 알려져 있다. 10명 중 7명이 농심 라면을 구입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라면 부문 조사에서도 예상대로 농심이 삼양식품을 거뜬히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과거 1980년대, 최첨단 설비 투자와 자체 개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면서 농심이 국내 정상의 식품 기업으로 우뚝 서는 원동력이 됐다. 이때 나온 히트 제품들이 ‘너구리(1982

  • 농심 신라면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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