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호텔경영정보시스템-전산·정보화 기술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호텔 전산업무
기간시스템과 고객시스템
(외국계 체인호텔, 표준화된 패키지 프로그램 다수)
2>호텔 경영의 핵심 경쟁력은 전산·정보화 기술력
(정보 인프라 이용한 감성서비스 실현)
(호텔정보 시스템 구축 - 업무효율,고객만족)
(국내호텔, 편안함과 정보화의 두 마리 토끼 몰이)
3> 인터넷을 이용한 예약 확산
(국내 호텔 홈페이지를 이용한 예약은 10%내외)
(인터넷 예약 확인, 보안의 어려움 인증시스템으로 해결해야 )
(호텔업계 인터넷예약활성화를 위한 고객유도 필요)
3> 인터넷을 이용한 예약 확산
(국내 호텔 홈페이지를 이용한 예약은 10%내외)
(인터넷 예약 확인, 보안의 어려움 인증시스템으로 해결해야 )
(호텔업계 인터넷예약활성화를 위한 고객유도 필요)
- 본문내용
-
기간시스템
기간시스템 은 호텔전산실 자체 인원 또는 호텔계열사에서 통합 관리하는 형태를 하고 있다. 고객시스템은 호텔에서 자체 관리하기도 하지만 호텔 전산 아웃 소싱 전문업체가 대행하는 경우가 많다.
호텔 기간시스템은 라우터, 스위치, 허브, 웹서버, 포스서버 등으로 관리되는 기본인프라와 회계, 인사, 자산관리, 구매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 : 프론트오피스 관리솔루션), CRS(Central Reservation System : 호텔 예약 솔루션), CIS(Customer Information System : 호텔고객관리 솔루션),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등의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 고객시스템
그리고 아웃소싱 업체들이 주로 대행하고 있는 고객시스템은 객실과 업장의 유·무선 인터넷 접속서비스, 페이(Pay) TV, 인터넷 TV 등 고객이 돈을 지불하고 쓸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자체 호텔전산관리 인력을 보유할 여력이 없는 호텔의 경우에는 정보전산 일체를 아웃 소싱 업체에 대행하거나 계열사 본사에서 관리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국내 특1급 호텔들의 경우, 체인호텔과 국내호텔에 따라 호텔 전산시스템이 다른 구조를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