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산업]호텔정보시스템과 정보시스템사용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 2002 파일입니다.
- 목차
-
1. 호텔정보시스템(HIS)의 필요성
2. 호텔정보시스템(HIS)의 주요목적
3. 호텔정보시스템(HIS)의 운영효과
4. 호텔정보시스템(HIS)별 구성요소
호텔정보시스템 사용의 예
JW Marriott Hotel의 정보 시스템
1) JW Marriott Hote의 H/W
2) JW Marriott Hote의 S/W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의 정보시스템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의 전산화 시스템 현황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정보전산화 시스템의 문제점
- 본문내용
-
호텔산업에서 운영하고 있는 컴퓨터시스템은 다른 산업과 성격이 다른 다양한 종류의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이유는 호텔산업의 특징상 1년 365일 영업이 이루어지며 영업대상이 완벽한 서비스를 원하는 서비스산업임으로 이를 뒤받침하는 경영정보시스템 성격이 일반 기업과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우선 호텔정보시스템(HIS)의 뜻을 알아보면 호텔 경영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이용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컴퓨터시스템의 유기적인 집합체 라고 한다.
본론에서는 호텔정보시스템의 필요성과 주요목적, 운영효과, 시스템별 구성요소에 관해 알아보겠다.
1. 호텔정보시스템(HIS)의 필요성
호텔시설을 이용하는 고객정보에는 한번만 이용하는 것이 있는가 하면 다음에 다시 활용하는 것이 있다. 아무리 중요한 정보라도 그것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다면 그만큼 정보의 가치가 줄어드는 것이다. 왜냐하면 동일한 정보를 또다시 생성한다는 자체가 그만큼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정보관리절차를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시스템화할 필요성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