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이마트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감사합니다
- 목차
-
이마트 점유현황
이마트성공요인9가지
이마트의 개선점
- 본문내용
-
............⑤ 월마트와 까르푸의 실패요인중의 하나였던 인테리어부분이 성공요인중 하나로 작용했다. 월마트와 까르푸가 창고형 매장으로 대변되는데 반해 백화점식의 인테리어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분위기를 만들어 냄으로써 세계에서 통하면 한국에서도 통한다는 해외 유통유저들의 오만을 깬 일대의 사건을 만들어 낸 것이다. 전 층을 노란색의 계열로 통일하여 눈에 대한 피로감을 극소화 시킴으로 쇼핑을 즐기는 시간을 늘이는 방법을 마케팅으로 사용했다. 이것은 백화점의 창문을 없애서 시간의 경과를 알지 못하게 하여 쇼핑을 즐기는 시간을 늘이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하겠다.
⑥ 외환위기로 국산기업을 선호하는 국민적 정서가 긍정적으로 반영된 순수국산기업이라는 장점이 있었다. 현재 미국에 대한 반미적 시장불매운동이 불면서 맥도날드에 영향 끼쳐저 매상저하로 온 사건과 반대로 그 효과를 본 것이 이마트의 경우라로 하겠다. 까르푸나 월마트가 다국적 기업이라는것에 대비적으로 이마트가 국산기업이라, 이왕이면 국가 경제 살린다는 생각으로 이마트를 이용한것 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