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구글의 한국진출과 국내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구글의 배경
1. 구글의 성립
2. 구글의 발전(검색기능 위주의 기업전략 고수)
Ⅱ. 구글의 특성(차별화)
1. 구글은 검색엔진이다
2. 구글은 단순하다
3. 구글은 원칙을 지킨다
Ⅲ. 구글의 국내시장 진출
1. 국내시장의 현황
2. 구글의 국내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Ⅳ. 구글의 성공가능성
1. 국내시장진출에 있어서의 강점
2. 국내시장진출에 있어서의 취약점
3. 결론 및 대안
- 본문내용
-
Ⅰ. 구글의 배경
1. 구글의 성립
구글은 1998년 9월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대학원생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 31)과 래리 페이지(Larry Page, 32)이 공동으로 설립하였다. 이듬해 6월 2500만 달러의 공동 출자 지원을 받아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뒤, 2004년 8월 19일 나스닥에 상장하였다. 구글은 수학적 용어인 구골(Google)에서 유래한다. 구골(Google)은 1에 0을 100개 붙인 수를 의미하며, 이에는 인터넷에 있는 광대한 정보를 모두 담겠다는 구글의 의지가 담겨 있다.
2. 구글의 발전(검색기능 위주의 기업전략 고수)
사업영역을 넓히지 않고 오로지 구글이라는 브랜드만을 알리는데 주력해온 전략은 야휴, MSN, AOL, 아마존, e베이 등 대다수 인터넷 업체들이 마음놓고 구글 엔진을 채택하는데 주효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