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The Beer Game 비어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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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6.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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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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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어게임의 진행
2. 비어게임 가정
3. 비어게임의 결과 (Bullwhip Effect & Cost)
4. 게임 진행의 한계점 및 시사점
첨부. 각 업자별 Recording Sheet
- 본문내용
-
1. 비어게임의 진행
일시 : 2006년 6월 19일(토) 오전 10:00 ~ 15:00
장소 :
참여자 :
진행방법 : 바둑알, 종이컵, 보드판, Recording Sheet를 이용
2. 비어게임의 가정
게임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Retailer를 제외한 각 업자들의 최초 주문은 ‘0’으로 시작한다.
Retailer의 최초 주문량은 소비자의 주문량에 따른다.
소비자의 수요량은 5~10사이에서 랜덤하게 결정되어진다.
Supply Chain 상 모든 업자들의 기초 재고는 10으로 주어진다.
각 Supply Chain 내의 Lead Time은 4주로 하였지만, Manufacturer와 공급자 사이의 Lead Time은 2주로 한다.
다른 모든 조건은 강의 중 받은 슬라이드의 내용과 동일하다.
1. 비어게임의 진행
일시 : 2006년 6월 19일(토) 오전 10:00 ~ 15:00
장소 :
참여자 :
진행방법 : 바둑알, 종이컵, 보드판, Recording Sheet를 이용
2. 비어게임의 가정
게임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Retailer를 제외한 각 업자들의 최초 주문은 ‘0’으로 시작한다.
Retailer의 최초 주문량은 소비자의 주문량에 따른다.
소비자의 수요량은 5~10사이에서 랜덤하게 결정되어진다.
Supply Chain 상 모든 업자들의 기초 재고는 10으로 주어진다.
각 Supply Chain 내의 Lead Time은 4주로 하였지만, Manufacturer와 공급자 사이의 Lead Time은 2주로 한다.
다른 모든 조건은 강의 중 받은 슬라이드의 내용과 동일하다.
자료평가
- 게임의 방식이 구체적으로 설명되지 않아 내용을 모르겠네요
- heroy***
(2007.02.21 10:4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