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The Beer Game 비어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비어게임의 진행

2. 비어게임 가정

3. 비어게임의 결과 (Bullwhip Effect & Cost)

4. 게임 진행의 한계점 및 시사점

첨부. 각 업자별 Recording Sheet
본문내용
1. 비어게임의 진행

󰋮 일시 : 2006년 6월 19일(토) 오전 10:00 ~ 15:00
󰋮 장소 :
󰋮 참여자 :
󰋮 진행방법 : 바둑알, 종이컵, 보드판, Recording Sheet를 이용


2. 비어게임의 가정

󰋮 게임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Retailer를 제외한 각 업자들의 최초 주문은 ‘0’으로 시작한다.
󰋮 Retailer의 최초 주문량은 소비자의 주문량에 따른다.
󰋮 소비자의 수요량은 5~10사이에서 랜덤하게 결정되어진다.
󰋮 Supply Chain 상 모든 업자들의 기초 재고는 10으로 주어진다.
󰋮 각 Supply Chain 내의 Lead Time은 4주로 하였지만, Manufacturer와 공급자 사이의 Lead Time은 2주로 한다.
󰋮 다른 모든 조건은 강의 중 받은 슬라이드의 내용과 동일하다.
1. 비어게임의 진행

󰋮 일시 : 2006년 6월 19일(토) 오전 10:00 ~ 15:00
󰋮 장소 :
󰋮 참여자 :
󰋮 진행방법 : 바둑알, 종이컵, 보드판, Recording Sheet를 이용


2. 비어게임의 가정

󰋮 게임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Retailer를 제외한 각 업자들의 최초 주문은 ‘0’으로 시작한다.
󰋮 Retailer의 최초 주문량은 소비자의 주문량에 따른다.
󰋮 소비자의 수요량은 5~10사이에서 랜덤하게 결정되어진다.
󰋮 Supply Chain 상 모든 업자들의 기초 재고는 10으로 주어진다.
󰋮 각 Supply Chain 내의 Lead Time은 4주로 하였지만, Manufacturer와 공급자 사이의 Lead Time은 2주로 한다.
󰋮 다른 모든 조건은 강의 중 받은 슬라이드의 내용과 동일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게임의 방식이 구체적으로 설명되지 않아 내용을 모르겠네요
  • heroy***
    (2007.02.21 10:42:0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맥주산업분석 및 경영전략
  • 생산라인 운영자와 관리자 간에도 메시지를 쉽게 주고 받을 수 있으므로 주문량 변경에 따른 생산량을 신속히 조정 가능하게 됨은 물론이고, 제품 결함률도 낮아졌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프로세스 개선이 비용절감을 가져옴과 동시에 생산성 향상으로까지 연결되고 있다. 또한 밀러는 회사 홈페이지 (www.millerbrewing.com)에 전자상거래 기능을 붙여 티셔츠나 맥주컵 등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 생년월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운영자 외의 다른 사람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채널, 즉 수용자가 참여하거나 지역 주민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하는 것을 의미한다17. 문)100PPM 품질혁신 운동이란불량률을 제품 100만개중 100개(0.01%) 이하로 낮추기 위해 조직구성원 전원이 참여하는 품질개선운동PPM은 불량률은 `퍼센트(%)보다 1만배나 엄격하게 관리하는 단위이다. 이런 뜻에서 100PPM운동을 `100% 완전제품화 운동(100% Perfect Product Movement)으로 해석하기도 한다.18. 문)현금영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생산관리/경력)15.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경력)17.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판매/신입)18. 자기소개서(GM대우/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대한생명/일반사무/신입)20. 자기소개서(대한생명보험/금융전문가/신입)21. 자기소개서(대한통운/일반사무/신입)22. 자기소개서(대한항공/발권서비스/경력)23. 자기소개서(대한항공/승무원/신입)24. 자기소개서(대한항공여행사/가이드/신입)25. 자기소개서(동부건설/경영

  • [정보통신] 입소문 마켓팅의 성공사례와 활용방안
  • 생산하고, 부정적인 입 소문은 감소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 과거 고객의 입 소문은 통제할 수 없는 것으로 생각했었지만 최근에는 고객의 입 소문도 전략적으로 확산시킨 사례가 등장하고 있다. 이젠 입 소문에 대한 전략적인 관리 등 입 소문 마케팅도 시대에 맞게 진화해야 할 필요성이 생긴 것이다. -이존기 컨설턴트 LG-EDS시스템(현 LG CNS)과 인터랙티브 마케팅 - 콜레오마케팅그룹(www.coleomarketing.com)-입소문 마

  • 외식산업의 역사와 21세기 외식산업 메가 트렌디에 대한 고찰
  • 운영 시스템 등을 개발하여 국제화시대에 발맞추어 나갈 전망이다.․둘째, IT산업의 발전에 따른 인터넷, POS 등을 통한 고객관리, 마케팅 전개 등 고객을 더욱 세분화시켜 관리해 나갈 전망이다.․셋째, 고객의 다변화된 욕구에 따른 퓨전화와 복합화, 개별화, 신토불이화가 가속화 될 전망이다. ․넷째, 주5일 근무제에 따른 외식업의 발전과 고급 인력의 재활용, 산업자원부의 프랜차이즈 활성화 정책 등으로 우리나라 외식산업이 크게 발전할 전망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