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성공사례 - BY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물류관리 성공사례를 조사한 내용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 사업내용 >

< 연혁 >

< 사업소 >

< 기존고객의 관리 >

< BYC POS 시스템의 운영>

< BYC POS 시스템의 문제 >

< BYC의 효율적 활용 방안 >

< POS 기기들 >
본문내용
(주)BYC
< 사업내용 >
- 섬유제품 제조 및 가공판매, 수출입업, 건설업
< 연혁 >
1946년5월 - 한흥메리야스 공장 설립
1957년8월 - 백양상표 등록
1979년2월 - 주식회사 백양으로 상호 변경
1987년11월 - 수출의 날 5천만불 탑 수상
1991년5월 - 1991년도 최우수 중견기업상 수상
1995년2월 - 제7회 보람의 일터 대상 수상
1996년3월 -(주)BYC로 상호변경
< 사업소 >
본사:서울 지사:구로, 전주, 이서공장
영업소:부산, 대구 등 22개소
사원수 2,000명
주요생산 및 취급품목 : 메리야스, 란제리, 캐주얼 의류
◎ 좋은 옷 만들기 50년
- (주)BYC는 내의류 전문업체로서 최신시설의 기계설비와 반세기 동안 오로지 한길로 쌓아올린 최고의 기술로 내의, 란제리, 스타킹, 외의, 양말 등 소비 자가 인정하는 최우수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 에도 판매하여 세계 최고의 내의류 전문생산업체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창립 50주년이 되는 올해에는 상호를 (주)백양에서 (주)BYC로 변경하고 50 년 社史편찬 및 C.I작업과 각종 이벤트를 통해 제2 도약기를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 국제화-수출선 다변화
- 지난 95년에는 BYC 자체 브랜드로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여 8,500만 불(고유 브 랜드 수출비중 60%)의 수출을 하였으며 96년 수출 목표는 9,600 만달러이고 이 중 80%의 물량을 BYC 자체브랜드로 수출할 계획이다. 세계 70여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는 BYC 자체브랜드 제품의 신규 시장개척을 위해 수출시장 다변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전개해온 미국, 일 본, 중동시장에서 매출 확대에 주력하고 동구권 국가와 중국에 진출, 수출 확대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영업력외의 사업 강화
- 매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다브랜드화 전략에 따라 신세대를 겨냥해 신규 브랜드 「스콜피오」를 런칭한데 이어 외의류까지 사업을 확대 외의사업부 에서는 유로파, 삐베드림, 차일드림에 이은 「BYC 월드」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기존 내의류 외에 티셔츠, 드레스셔츠, 점퍼, 가디건, 청바지 등 외의류 제품의 취급 비중을 높여 전년대비 20%정도 증가된 매출목표를 세웠다. 또한 신세대 고감도 패션내의인 자체상표 「SCORPIO」를 개발, 본 격 전개에 나섰다.
◎ 경영이념-세계제일의 BYC로!
- (주)BYC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는 고객위주 경영체제로 변신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생산․구매․공급하는 고객존중의 봉사경영, 눈앞에 다가온 대망의 21세기를 경영할 창조적 기업변신과 경영비전을 정립한 신경영 창 조, 생산․판매․관리목표를 통한 책임목표 완전달성이라는 3대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한층 더 노력, 정진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세계제일의 BYC로!」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 제1의 섬유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 BYC의 재고실사
1) 정확한 재고실사를 통한 점포 재고자산의 효율적 관리.
2) 재고자산의 특성별 관리로 매출 성장기여.
3) 재고실사를 통하여 재고 로스 감축 및 사전예방.
4) 세분화된 재고 실사를 통하여 미등록 상품의 사입 통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심플하고 좋습니다.
  • jay***
    (2011.05.25 16:55:1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관리로 인해 소비자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였다. 또한 해외에 직접 투자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많이 소모하고 위험부담을 높였으며 그로 인해 자금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재무상태를 악화시키게 되었다. 그로 인해 안정화 되어 있던 국내 가구 분야 에서도 자금 압박으로 인해 큰 위기를 겪게 되었다.외국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성공한 해외 진출 COCA COLA의 세계 경영코카콜라는 미국 최대의 수출품이다. 세계 1백95개국에서 초당 7천5백병이

  • [경영학] 국내 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에 대해서
  • 관리로 인해 소비자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였다. 또한 해외에 직접 투자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많이 소모하고 위험부담을 높였으며 그로 인해 자금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재무상태를 악화시키게 되었다. 그로 인해 안정화 되어 있던 국내 가구 분야 에서도 자금 압박으로 인해 큰 위기를 겪게 되었다.외국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성공한 해외 진출 COCA COLA의 세계 경영코카콜라는 미국 최대의 수출품이다. 세계 1백95개국에서 초당 7천5백병이

  • [기업분석] ㈜좋은사람들 분석과 성장원인 -가치사슬구조(value chain)를 바탕
  • BYC와 쌍방울을 제쳤다. 이는 신규 브랜드였던 ‘예스’의 성공에 힘입은 결과이다. ① 일관된 차별화 전략 - 연령대를 19~25 세대로 한정② 틈새시장의 공략③ 디자인, 가격, 광고 등에 있어 현장에 기반한 시장조사와 연구④ 부서간 벽 없앤 전사적 노력2002년 부임한 주병학 사장은 전 부서가 통일된 마인드를 공유하게 하는데 신경을 썼고 그 결과 원단 담당자와 디자인팀, 패턴 팀 등이 유기적으로 협력, 차별화된 제품을 창

  • [경영학] 글로벌 경영 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관리로 인해 소비자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였다. 또한 해외에 직접 투자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많이 소모하고 위험부담을 높였으며 그로 인해 자금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재무상태를 악화시키게 되었다. 그로 인해 안정화 되어 있던 국내 가구 분야 에서도 자금 압박으로 인해 큰 위기를 겪게 되었다.‣ 외국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 성공한 해외 진출․ COCA COLA의 세계 경영코카콜라는 미국 최대의 수출품이다. 세계 1백95개국에서 초당 7천5

  • [마케팅] 포지셔닝(POSITIONING)
  • 성공을 거둔 것이다.에이비스의 No.2 캠페인은 단순히 1위인 허츠에 대한 도전의 뜻만은 아니었을 것이다. 세상 사람들이 No.2에 대해 갖고 있는 고정관념에 대한 도전장으로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No.2는 No.1보다 뒤 떨어지고 있다는 상식의 역수로 ‘No.1 주의자‘ 들에게 도전했기 때문에 이 광고 캠페인은 No.2에 안주하고 있는 많은 세상 사람들의 뜨거운 지지를 얻었다고도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② Show새것이 아니면 모두 버려라 - Show쇼를 하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