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판매기와 방문판매업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동판매기와 방문판매업에 대해 비교 분석한 문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Ⅰ. 자동판매기
1. 자동판매기의 정의 및 장단점
2. 자동판매기 역사
3. 자동판매기의 종류
4. 사업요령 및 전망

Ⅱ. 방문 판매업
1.방문판매의 정의
2. 방문판매의 역사
3.방문판매의 장/단점
4.매출현황
5.업계현황과 전망
★☆2000년 상반기 매출 톱 10회사☆★
본문내용
2. 자동판매기 역사
A.D 1세기경 그리스의 어느 사원에서는 참배 객들이 주화를 넣으면 정화수를 얼마간 받을 수 있는 장치를 갖추어 놓았다. 이것이 주화로 작동하는 자동판매기로서는 기록상에 나타난 최초의 것이다.
그 이후 이런 장치의 후예들은 속옷에서부터 담배, 금붕어, 심지어 지렁이에 이르는 온갖 물품의 판매에 활용되고 있다. 판매자에게는 이 판매기가 잠 한숨 안자고 말없이 24시간 동안 일하는 판매원이자, 진짜 주화 비슷하게 생긴 금속 물체를 구별할 줄 아는 영리한 판매원이다.
구매자에게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필요한 일상용품을 살 수 있게 해주는 편리한 기계가 된다. 예를 들어 20세기로 접어들던 무렵 유타주 코린시의 주민들은 자동판매기에 주화를 넣어 이혼서류를 살수도 있었다. 이 서류에는 그 지방 법률회사의 명칭이 이미 인쇄되어 있었다. 이혼을 원하는 사람들은 2.5달러를 주화로 밀어 넣고 지시내용을 읽은 다음, 손잡이를 당겨 이혼서류를 받아서 변호사에게 가져가면 변호사는 성명기입과 서명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했다.
대체로 자동판매기는 거의 모든 물건을 탈없이 판매하고 있어 이 기계에 떨어지는 주화는 연간 수십억 달러에 이른다.
성공적인 자동판매기로는 일렉트라 바인데 이판매기는 믿을 수 없을 바텐더를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1971년 9,960달러에 시판된 이판매기는 칵테일까지 매우 정확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판매한 배합주류의 양과 판매액 합계까지 기록할 수 있었다. 일렉트라 바가 움직이는 한 공짜로 술을 마시거나 돈 서랍에 손을 대는 일은 불가능했다. 요즘은 능률적인 판매기를 만드는 기술이 고도로 발전했지만 재미있는 판매기들은 과거에 많았다. 이전 판매기들은 매우 독특했고 어떤 것에는 창안자 유머감각까지 나타나 있었다. 예를 들면 주물로 황소의 머리를 만들어 놓고 이마에 주화투입 구를 뚫어 놓은 것이 있었다. 고객이 주화를 넣고 황소의 두 뿔을 아래로 잡아당기면 황소가 고객의 손수건에 향수 콧김을 뿜어 주었다. 담배판매기 중에는 한 갑씩 파는 것이 아니라 한 개피씩 팔되, 불이 붙여진 담배를 판매하는 것도 있었다. 그러나 대량 판매가 실현되면서 판매산업부문도 1908년 변화를 겪게 되었다. 그 해 애덤스껌회사의 설립자인 토머스애덤스는 뉴욕지하철의 플랫폼에 자동판매기를 설치하고 과일 설탕 졸임 껌을 판매기 시작했다. 세계 도처에서 그를 모방한 자동 판매기들이 등장했다. 그리고 약10여년 후에는 상품판매가 아니라 도박기회를 제공하는 판매기들이 나타나 비판자들의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그 같은 장치의 등장에 대해 어느 비판자는 다음과 같이 기술했다. “수많은 형태의 도박장치가 등장하여 사람들이 돈지갑을 털며 번영을 누리고 있다. 선량한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상당한 정도의 법적인 책임과 지침이 필요하다." 이같은 도박장치에 대한 찬 반 대립은 지금까지도 격렬하게 벌어지고 있는데 슬로트머신 업계에서는 그 장치적 도박이 아닌, 오락을 제공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오늘날의 자동판매기는 거의 모든 생활국면에 침투하고 있다.
판매기는 사진을 찍어주기도 하고 보험증서를 판매하고 있는가 하면 다른 판매기에 사용할 주화를 교환해 주기도 한다. 이렇듯이 자동판매기는 무궁무진한 일상용품을 전달해주는 판매자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될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흡연 레포트
  • 자동판매기 또는 캔커피 등에 어린이들의 커피 섭취관련 주의사항 표시(1) 청소년 음주의 영향1) 신체적인 영향2) 정서적인 영향3) 환경적인 영향4) 사회적인 영향(2) 청소년 음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가정환경과 청소년 음주2) 또래집단과 청소년 음주3) 학교생활과 청소년 음주4) 대중매체와 청소년 음주5) 유해환경과 청소년 음주6) 청소년의 음주기대(3) 청소년 음주의 현황1) 한번이라도 술을 마셔본 경험률2) 최근 일 년 동안 몇 번이나 술

  • [성의사회학] 성인용품 주제연구
  • 쉽게 접할 수 있다. 개방되어 가고 있는 성 산업만큼이나 우리의 의식도 발 맞추어 성숙한 성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성인용품점 주인 아저씨의 바램대로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콘돔 전문점이 성행하는 그 날을 기다려본다.* 참고자료- 「성 기구 판매업소의 판매물건 유통 실태조사」, 2001, 청소년 보호 위원회- 「인터넷 쇼핑몰의 청소년 유해물건 판매실태 조사」, 1999, 한국 소비자 보호원- 각종 관련 인터넷 사이트 및 신문 기사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자동화정보화표준화사업 등 ㅇ 아시아시장 진출희망 외국기업에게 대한 원스톱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물류지원센터(KILC)를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건교부)* 네덜란드는 국제물류센터(HIDC)를 설치운영하면서 650개 기업을 유치하고, 싱가폴은 STDB를 운영하여 20여개 기업을 유치ㅇ 유럽 물류거점지역에 「중소기업 해외공동 물류창고」 조성* 후보지역 : 뉴욕, 로테르담5. PB 상품 비교( 이마트 VS 홈플러스 )1) 이마트 PB 상품품 목 제 품 명규

  • [유통성공사례]암웨이(Amway)의 성공적인 유통사례에 관한 연구
  • 방문 판매로 바꾸고 TV광고를 하면서 현재 자리를 잡고있는 네트워크 회사 중에는 가장 알려진 기업이다. EBN은 현재 생겨난 지 얼마안되는 신생기업이나 그 성장 속도가 빨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보이는 기업이다.12. Q & A다단계판매와 불법적인 피라미드판매는 구별되는가?방문판매법은 다단계판매를 다단계판매업자가 소비자에게 판매제공 및 가입권유 활동을 하면 일정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권유하여 판매원의 가입이 순차적 단계적(가

  • [소비자보호 관련법] 소비자분쟁해결사례 조사-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의 방법으로 그의 영업소대리점 기타 총리령이 정하는 영업장소외의 장소에서 소비자에게 권유하여 계약의 청약을 받거나 계약을 체결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2) 전화권유판매 : 전화권유판매라 함은 전화를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권유하여 계약의 청약을 받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등 총리령이 정하는 방법으로 재화 등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3) 다단계판매 : 다단계판매라 함은 판매업자가 특정인에게 다음 각목의 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