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지식경영에 관해 정리한 프리젠테이션 문서입니다.
지식경영의 의의및 발전방향등의 전반적 개요를 토대로 대림I&S의 사례를 체계있게 소개하였습니다. 도표와 그래프등의 삽입을 통하여 깔끔한 프리젠테이션 문서로 구성하였습니다. 발표용 자료로 손색이 없으실 것입니다.
목차
1. 지식경영의 등장배경

2. 지식이란 무엇인가?

3. 지식경영이란 무엇인가?

4. 지식경영과 IT

5. 지식경영의 발전방향

6. 대림I&S의 사례

7. e-Novator EKP 구축사례
본문내용
지식경영에서 IT의 비중은 10%그러나 이 10%가 없으면 나머지 90%의 실효가 없음Caution !!지식경영을 IT부터 접근하면 안된다.IT는 만병통치약이 아니다.IT는 대단히 중요하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지식경영을 위한 IT는 하나의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아니다.정보기술은 지식경영의 수단이지 정보기술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IT는 인간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대신할 수 없다.H사의 지식경영시스템은 커피자판기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KRP경영
  • 현대자동차의 KRP경영실천사례 및 현상평가 목 차 제 1 장 현대자동차 지식경영(K) 4제 1 절 지식경영 실천사례 4 1. 교육을 통한 인재육성 / 경력개발 제도 42. 직원특허 보상제 / 제안 마일리지 제도 43. 사내교육 강화 / 그룹 MBA 제도 44. 간부사원대상 사외파견제 / Guest Engineering 55. 협력회사원 교육 / 직업훈력컨소시엄 56. 신기술 사용 57. 6시그마 사용 / DFSS 68. R&D 부문에 대한 투자와 이를 통한 고객만족도 상승 69. 글로벌 R&D네트워크 구축 / 미국

  • 지식경영 마케팅의 국내외 성공사례 분석
  • -목차-Ⅰ. 서론Ⅱ. 지식지식경영의 개념 및 의의1. 지식지식경영의 정의2. 등장배경과 필요성3. 지식경영의 구성요소4. 지식경영의 효과5. 방해요인 및 문제점Ⅲ. 지식경영 성공사례 및 시사점1. 국내외 성공사례(1)LG전자(2)스웨덴의 글로벌 금융기업-스칸디아(3)삼성에버랜드2. 시사점Ⅳ. 결론Ⅴ. 참고문헌Ⅰ. 서론21세기에 접어든 지금 전 세계적 으로 초점을 받고 있는 화두는 두말할 나위 없이 인터

  • 글로벌 시대 신 경영자상) 경영자상의 의의와 자질조건
  • 글로벌 시대 신 경영자상) 경영자상의 의의와 자질조건목차* 글로벌 시대 신 경영자상Ⅰ. 신 경영자상의 의의Ⅱ. 신 경영자의 자질조건1. 가치관과 생산성 향상정신2. 프로스포츠 감독 같은 개성의 창조3. 신속한 정보와 판단력4. 신 경영지식과 기술개발지식5. 문제점의 파악과 해결능력6. 긍정적 사고력(No -> Yes)7. 숫자에 밝은 의사결정력8. 신용과 자금조달능력9. 인간관계형성과 카리스마적 리더십10. 건강과 정력* 글로벌 시대 신 경영자상21

  • 지식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Ⅰ. 서 론최근의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새로이 ‘지식경영’이 기업의 생존수단으로 등장하고 있다. 지식경영은 간단히 말하여, 정보를 해석하고 또 그러한 과정에서 얻는 경험인 지식을 기업경영에 활용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지식경영이 기존의 시스템과 다른 점은 단순히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공유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의의, 필요성, 효과, 목적과 지식경영 성공사례 및 향후 지식경영활용 과제 분석
  • 지식경영의 의의, 필요성, 효과, 목적과 지식경영 성공사례 및 향후 지식경영활용 과제 분석Ⅰ. 개요Ⅱ. 지식경영의 의의Ⅲ. 지식경영의 필요성Ⅳ. 지식경영의 효과1. 고객측면에서의 효과2. 조직구성원측면에서의 효과Ⅴ. 지식경영의 도입배경 및 목적Ⅵ. 지식경영 기업의 유형과 공통점Ⅶ. 국내외 지식경영 성공사례1. LG전자2. 스웨덴의 글로벌 금융기업-스칸디아3. 삼성에버랜드Ⅷ. 지식경영의 활용을 위한 과제1. 지식비전에 의거한 전략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