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인텔 intel의 기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개요
2.Intel의 브랜딩 전략
3.중앙연구소 파괴전략
4.Intel의 미래전략
5.결론
- 본문내용
-
4. 인텔의 SWOT (1)
Sterngth
- 독점적인 기술 우위
- 인터넷 핵심 사업에 대한 부품과 서비스 전략
- 높은 수준의 제품 통합 능력
- 빠르고 편안하게 새로운 전략을 시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경영 구조
- 충분한 자금
Intel의 브랜딩 전략
1. 인텔의 브랜딩전략
초기 : ‘286, 386, 486’ - 성능과 무관한 반도체 칩의 명칭 ⇒ 모든 컴퓨터의 명명체계 변화 ⇒ 인텔의 파워
후기 : 보다 적극적인 브랜딩전략 ⇒ Intel Inside
2. 인텔이 직면한 브랜딩 이슈
동일 • 유사한 이름의 제품들과 경쟁
386의 경우 – 상품명이 같게 불리지만 기능은 상이
인텔의 차별화 포인트 및 브랜드 Identity 구축 어려움
4. 중앙 연구소의 한계와 변화
-자체 중앙 연구소를 소유할 필요 없음
-유능한 사람, 파괴적 연구 기술 프로젝트를 찾아내야 함
-외부 유능 인력과 파괴적 연구 프로젝트를 찾아 활용하는 outside-in 전략필요
-최소한의 내부 연구 인력은 프로젝트 검증, 내부리서치 수행
-협력, 표준화 확대, 조직을 슬림화 해야함
3. 스마트폰 및 MID시장진출
Moorestown
Atom Z시리즈 (Silverthorne)와 Intel SCH 칩셋으로 구성되는 MID용 플랫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NTEL의 공급사슬관리 SCM 필요성 SCM 효과 Intel 회사소개 인텔 SCM Intel SCM 추진절차 인텔 시장전략 ERP SCM CRM 중요성 외부 공급사슬 정보기술 엑스트라넷 EDI 인텔 SCM 도입 효과 인텔 AMD
- [다국적기업][글로벌기업]미국 다국적기업 맥도날드, 미국 다국적기업 제록스, 미국 다국적기업 로터스, 미국 다국적기업 루슨트테크놀러지, 미국 다국적기업 인텔(INTEL), 미국 다국적기업 휴렛팩커드(HP) 분석
- [경영정책론]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 산업전망
- [조직이론, 조직구조, 조직문화] 인텔 INTEL 조직구조 조직문화 변천사 분석
- 지식진부화의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