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VS 레드오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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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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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루오션 전략의 정의
● 레드오션 전략의 정의
● 블루오션과 레드오션 전략의 비교
● 블루오션 전략의 성공사례
● 블루오션 전략의 가치혁신
● 블루오션 전략과 신시장의 관련
● 앞으로 가능한 블루오션의 세계
●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나의 생각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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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루오션 전략의 정의
- 알려져 있지 않은 시장, 즉 현재 존재하지 않아서 경쟁에 더렵혀지지 않은 모든 산업
‘블루오션’에서 시장 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진다. 이곳에는 높은 수익과 빠른 성장을 가능케 하는 엄청난 기회가 존재한다. 그리고 게임의 법칙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경쟁은 무의미하다. 따라서 ‘블루오션’은 아직 시도된 적이 없는 광범위하고 깊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을 비유하는 표현이다. 다시 말해 ‘블루오션’은 높은 수익과 무한한 성장이 존재하는 파워풀한 시장이다.
● 레드오션 전략의 정의
-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 즉 현재 존재하는 모든 산업
‘레드오션’에서는 산업 경계가 이미 정의되어 있고 이를 수용하고 있어서 게임의 경쟁 법칙이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레드오션’의 회사들은 존재하는 시장 수요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려고 노력한다. 그러므로 시장에 경쟁사들이 많아질수록, 수익과 성장에 대한 전망은 어두워진다. 결국 제품들은 일용품으로 전락하고, 무자비한 경쟁에 의해 시장은 핏물로 가득 찬 ‘레드오션’이 되어버리고 만다. 그래서 ‘레드오션’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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