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문헌 선택 동기 및 책의 핵심 내용에 대한 간략한 개념 설명

Ⅱ. 본론- 책의 핵심 줄거리의 분류화

2.1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 vs 레드오션
- 블루오션 창출의 핵심 tools
전략 캠버스 ,4가지 액션프레임 워크

2.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 체계화 원칙 1 :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 체계화 원칙 2 :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체계화 원칙 3 : 비고객을 찾아라
-체계화 원칙 4 :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2.3 블루오션 전략 실행
-실행 원칙 1 :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실행 원칙 2 :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Ⅲ. 결론 - 1. 블루오션 전략과 조직행동
2. 책을 읽고 느낀 점과 책의 한계점
본문내용
Ⅰ. 서론

언젠간 우연히 잡지에서 블루 오션전략이란 주제의 글을 읽은 적이 있다. 그 당시 그 글을 접했을 때 언젠간 꼭 블루 오션이란 개념에 대해 다시 알아 봐야지 했었는데 이번 추천 도서 목록에 있어서 망설임 없이 선택하게 되었다.
최근 블루오션 전략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경영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통해 그 개념을 간단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는데 레드오션 전략이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 경쟁하여 이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고 한다면, 블루오션 전략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시장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점 및 개척하여 경쟁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드는 것이다. 치열한 경쟁과 빠른 기술변화, 거시 경제 변수의 불안함 등으로 인해 기업의 경쟁 환경은 어느 때보다도 불투명해 보이고, 심심찮게 들려오는 글로벌 기업의 위기와 CEO의 교체, 그리고 살아남기 위해 주력사업에 대한 구조조정도 불사한다는 뉴스까지 접하다 보면 지금 잘 나가는 일등 기업이라 하더라도 앞날이 불안해지긴 마찬가지일 것이다. 언제 시장에서 도태될지 모른다는 위기의식 때문이다.
참고문헌
블루오션 전략의 본질을 읽어라 / 정용수 / LG경제연구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덕 충분히 봤습니다^^ 좋아요 ㅋ
  • yeonmi1***
    (2008.04.19 04:04:5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문화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및 성공 전략 연구
  • 독후감이 붙어있다. 심사장이 자신의 철학 등을 메모에 실어 전 직원에게 나눠주고, 직원들은 독후감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경영방식은 우림건설만이 가진 독특한 쌍방향 대화 채널이다. 또한 직원들의 독후감은 단순한 책의 감상문이 아니라 평소 오너와 경영진, 직원 간에 나누고 싶은 얘기가책을 통해 전달된다는 대화 창구로서의 의미가 더욱 크다.Ⅳ. 국내 문화마케팅의 문제점과 전략 과제1. 문제점 및 전략과제앞에서 문화마케팅의 정의

  • [마케팅] 문화 마케팅 연구 A+
  • 오션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전 세계의 한류를 만들기 위해서는 코드에서 해법을 찾아야 한다. 개인, 기업, 지역,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 물질, 기술적 힘에서 감성, 문화적 힘으로 바뀌고 있다. 감성시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감성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코드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 대한민국은 코드라는 뿌리보다 콘텐츠라는 열매에 주목한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붉은 악마가 보여준 이라는 문화코드와 한류열

  • [경영학] 문화마케팅
  • 독서경영을 지역주민들에게까지 전파하는 문화공헌을 실천하고 있다.이러한 우림건설의 사례는 책이라는 콘텐츠와 독서라는 코드를 통해 문화마케팅을 기업문화로까지 승화시켰다는 점에서 큰 교훈을 주고 있다. 문화경영과 문화마케팅은 결국 문화를 활용한 경영기법이라는 측면에서 일맥상통한다.④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라“지금 이 순간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혹시 우리 고객도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지 않을까요?”전략적인 문화마케팅을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전략에 비해 두드러지는 몇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시장세분화의 새로운 기준이 될 수 있다. 즉, 영화․음악․미술․공연․패션 분야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들에 의해서, 시장을 세분화하고 각각의 타켓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 전통적인 마케팅에서는 인구나 제품의 기능성, 정치․사회적 분위기만으로 변수를 적용하였으나. 이는 점점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를 이해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제품의 특징이나 효용성 못

  • [현대문화론] 문화마케팅
  • 전략을 설정앞에서 언급한 시스템의 개발역시 기업이 문화마케팅전략을 도출할 때 역시 크게 작용할 수 있다. 기업은 고객이 외면하면 성공 할 수 없다. 그래서 시장을 세분화하고고객을 분석하여 고객에 맞는 제품,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이다. 이처럼 문화 마케팅역시도 자신의 기업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잘 분석하여 고객의 패션, 성향, 행동 등에초점을 맞춘 타켓팅 전략은 새로운 고객관계를 창조 할 뿐 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에게도 더 나은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