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오킴스 브로이하우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엑스 1층에 위치한 조선호텔 직영 오킴스 방문하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꺼에요~!
목차
1. 연구동기
2. 연구대상
3. 연구과정

■ 서 론 ■

1) 조선호텔 역사
2) 조선호텔 발전과정
3) 조선호텔 수상경력
4) 조선호텔 사훈
5) 조선호텔 추구가치

■ 본 론 ■

1) O’Kim’brauhaus 소개
2) 매장 이미지
3) 직원현황 및 복지제도
4) 메뉴 분석
5) 국내 최초 자가 맥주
6) 추후 전략

■ 결 론 ■
본문내용
1. 연구동기
▶ 여가생활 증가로 인하여 외식사업이 점차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외식사업의 선두주자 인 조선호텔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을 직접 탐방하여 실태와 전체적인 컨셉, 메뉴의 특성, 비전에 대하여 연구하고 분석한다.

2. 연구대상 -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O’Kim’s Brauhaus)

3. 연구과정

■ 서 론 ■

1) 조선호텔 역사
1914년 10월 10일 개관한 조선호텔은 우리나라 호텔의 산증인이며, 관광의 역사에서도 빠뜨릴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호텔로, 1914년 서울의 중심부 소공동에 신축된 조선호텔은 '최초의 아이스크림', '최초의 엘리베이터', '최초의 댄스파티'등 한국 서구 문화의 근원으로서 숱한 '한국 최초'의 신화를 남기며 일제시대로부터 근대, 현대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가 되어 왔다.

2) 조선호텔 발전과정
• 화려한 태동(1914.10.10)
조선철도국에 의해 최초의 근대식 호텔인 조선호텔 설립.
독일 건축회사 Geotheland가 설계한 4층짜리 북유럽양식의 화려한 건출물.

• 신문물의 도입(1914~1944)
최고급 서양 물건들을 도입한 조선호텔은 한 나라를 대표하여 국빈들을 모시는 유일한 장소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웨스틴조선 호텔경영 사례연구] 웨스틴조선호텔 기업현황과 SWOT분석, 웨스틴조선호텔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위기상황과 극복전략분석
  • 기업이 우후죽순 생겨났고 또한 이러한 외식기업의 배경에는 대기업 및 외국 기업의 탄탄한 경쟁력도 뒷받침하고 있었기에 호텔업계의 외식사업 진출에 있어서는 수많은 위협요소들이 존재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조선호텔을 비롯한 특1급 호텔에서 다각화되어 출발한 레스토랑들은 이를 극복할 경쟁력의 부재로 인해 자연스럽게 도태되어온 상황이다. 향후 호텔업계의 외식사업진출 진출 방향국내 호텔들은 외부 외식사업으로의 진출을 통해 레

  • [호텔 재무관리](주)호텔롯데 재무제표분석
  • - 목 차 -1. 기업 개요 및 호텔산업 동향1.1 기업의 개요1.2 최근 국내 호텔 산업의 동향2. 재무제표2.1 재무보고의 목적과 재무제표2.2 대차대조표2.3 손익계산서2.4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2.5 현금흐름표3. 수익성 및 재무위험 분석3.1 재무비율3.2 수익성 분석3.3 재무위험 분석4. 경쟁사 약식 대차대조표와 분석4.1 호텔신라4.2 조선호텔5. 결 론6. 참고자료1. 기업 개요 및 호텔산업 동향1.1 기업의 개요올해로 33주년을 맞이하는 롯데호텔은 서울 소

  • [식음료경영론] 조선호텔 중식당 `홍연` 전략
  • 분석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역시 잠재고객을 깨워 주 고객으로 만드는데 필수적이다. 현재 ‘홍연’의 주 고객은 과거 ‘호경전’때부터 고객이었던 비즈니스 목적의 나이 많은 남성분들인 VIP고객과 새롭게 생긴 30∼40대 여성고객과 가족모임의 고객들이다. 하지만 예전과는 다른 인테리어와 주력메뉴의 변화로 기존고객의 비율이 줄어들어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앞으로 목표하고 있는 월매출 4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좀 더 고

  • 조선호텔과 신라호텔의 친환경마케팅, 그린경영, 친환경경영, 그린마케팅 조사 최종보고서
  • 하우스키핑, 세탁, 비즈니스센터② 식음료부 : 식당, 연회, 오락, 음료(bar), 조리2) 관리부문 : 총무부, 경리부, 시설부① 총무부 : 총무, 인사, 구매② 경리부 : 경리, 회계, 재무③ 시설부 : 기계, 전기, 설비 3) 판촉부 : 호텔에 따라 관리부문에 소속되기도 하고 영업부문에 속하기도 함 ① 판촉부 : 판촉, 홍보제4절 시장분석그림2-2 2010 특1급호텔 매출액 및 객실당 수입호텔업 특성상 건물 개수도 차이가 많고 객실개수도 차이가 많아 순 매출액보다

  • [서비스마케팅] 웨스틴조선호텔의 프리미엄 중심 서비스 전략과 위기상황 타개를 위한 마케팅 전략
  • 기업소개1. 웨스틴조선호텔 연혁2. CI 소개3. 사업현황1)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2) 사업장II. 시장(환경)분석2. SWOT 분석(1)Strengths(2)Weaknesses(3)Opportunities(4)Threats3. 3C 분석1. 자사분석(company) 2. 경쟁자분석(Competitor)3. 고객분석(Customer)4. 7P mix1. Product & Price(1). 객실(2). 레스토랑(3). 연회 & Wedding2. Promotion(1). 신한 BNP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스테이트 빌딩’ 전략(2). 각종 패키지(3). Heavenly Bed : 천상의 침대(4) 신규 고객 유치 위해 와인가격 파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