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설계에 있어서 제품개발에는 특정한 과정(Process)을 거치는 것이 보통이다. 이 중, 신제품 개발과정의 각 단계를 제시하고 이를 간략히 요약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Ⅱ. 본 문 2
1. 제품설계의 목표 2
2. 신제품 개발입안의 실행과정 2
1) 1단계 (제품 개념의 개발) 2
① 제품 아이디어의 탐구 2
② 아이디어의 스크리닝 3
③ 아이디어의 선별목표 3
④ 제품컨셉의 개발 4
2) 2단계 (전략가설의 검토) 4
① 마케팅 전략 검토 4
3) 3단계 (제품화) 4
① 제품개발 4
② 테스트, 마케팅 (시제품 테스트) 4
③ 시험마케팅 5
④ 제품생산 5
4) 4단계 (시장진입) 5
Ⅲ. 결 론 6
※참고문헌 7
- 본문내용
-
기업이 판매목표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욕구 ·구매력 등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 ·가격 ·품질 ·디자인 ·포장 ·상표 등을 기획 ·결정하는 제반의 활동이 적극적으로 수반되어야 한다. 이런 상품화 계획은 수요자의 동향을 조사하여 수요를 만들어내기 위한 기업의 마케팅활동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신제품의 창출에 의해 경영자는 기업의 이윤을 향상시키고 하는 것이 제품계획의 목적이다. 이런 제품계획은 주로 기업 내의 전문 제품계획 부문과 제품계획위원회 등이 주관하게 되나, 때로는 판매업자가 이를 주관하는 수도 있다. 신제품의 개발은 기업의 생존에 필수적 요인으로 신제품 개발의 목적은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력 있는 새로운 상품 개발을 통해 기업 이윤을 극대화하는데 있다. 신제품 개발에 있어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개발 목표를 수립하여 관련 정보를 기획 조사하고 제품 규격을 결정한 후 단 시간 내에 고객이 만족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 dasdsadsadsad
- d1***
(2014.10.08 02:2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