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의 중요성과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경영환경의 중요성………………………………………………p3
Ⅱ. 경영환경의 의의……………………………………………………p3
Ⅲ. 경영환경의 유형……………………………………………………p4
Ⅳ. 일반환경 …………………………………………………………………p5
Ⅴ. 과업환경…………………………………………………………………p10
※ 참 고 문 헌……………………………………………………………p14
- 본문내용
-
기업이란 유기적 조직체로서 사회적?문화적?경제적?정치적 및 법적 제여건하에서 존속?성장하는것이므로 기업 내부에 대한 외부로부터의 압력이나 영향 등에 이해가 없다면 기업의 합리적인 경영을 기대할 수 없다. 그러므로 경영환경은 이와 같이 기업의 내부 및 외부에 있어서 기업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영역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경영환경과 기업과의 관계는 상당히 중요한 것이며, 이것은 하나의 유기체(organism)로서 기업이 존속?성장하려면 다른 모든 유기체와 마찬가지로 환경에 적응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사실에 근거하고 있다. 이는 경영의 생존과 발전에 있어 피할 수 없는 경영환경의 상대적 변화(ecological change)에 적응하는 것으로부터 유래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