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개발에서 개인이 해야할 부분과 조직이 해야 할 부분에 대하여 비교해 논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Ⅱ. 생애개발 2
1. 개인이 해야할 부분 2
2. 조직이 해야할 부분 3
1) 초등학교에서 생애개발 교육 3
2) 봉사의 체험활동을 통한 생애개발 교육 4
3) 자기실현 라이프플랜 프로그램 4
4) 생애개발 교육의 7단계 4
Ⅲ. 결 론 6
※ 참 고 문 헌 7
- 본문내용
-
인간은 이 세상에 태어날 때 누구나 어떤 잠재력, 가능성을 가지고 태어났다고 한다. 그러한 가능성, 잠재력을 찾아내고 길러주는 것이 교육이고 학교에서 해야 할 일이고 교사가 해야 할 일이다. 한 학생이 어떤 진로를 선택하느냐 하는 것은 한 개인에 있어서도 평생을 좌우하는 중요한 문제이고 국가 사회적으로도 대단히 중요하다. 유능한 인재를 길러 적재적소에 배치할 때 국가사회가 발전하고 개인도 성장·발전할 수 있다.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구체적인 일(직업) 속에서 찾아보게 하기 위해서 학생들이 새로운 직업 세계의 변화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직접 수집하고, 효과적인 직업 선택을 위해 흥미, 적성, 성격, 가치관 등 직업 선택의 요소들을 통해 자기 자신에게 가장 알맞고 어울리는 직업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함으로써 좀더 성인이 되기 위한 준비를 진지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생애개발에서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