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P분석의 의의와 방법에 대해 논술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서론 3
제2장 CVP분석의 기초개념 4
1. CVP분석의 의의와 유용성 4
2. 용어의 정의와 계산식 4
3. 원가구조에 대한 의사결정 5
4. 영업레버리지도에 의한 이익변화분석 6
제3장 손익분기점분석, 목표이익분석, 안전한계 8
1. 손익분기점분석의 의의와 분석방법 8
2. 목표순이익분석 10
3. 안전한계 10
제4장 매출배합의 개념과 분석방법 12
제5장 결론 14
< 참고문헌 > 14
- 본문내용
-
원가-조업도-이익분석(cost-volume-profit analysis, CVP분석)은 제품의가격, 조업도, 단위당변동원가, 총고정원가, 매출배합 등과 같은 요인들간에 상호관계에 대한 분석을 말한다. CVP분석이 이처럼 원가-조업도-이익 등의 상호관계를 분석하는 이유는 경영에 있어 의사결정에 아주 유용하게 쓰여지기 때문이다. 특히 단기적 의사결정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때문이다. 단기적 의사결정이란 제품의계열, 가격결정, 조업도, 당위당변동원가, 총고정원가, 매출배합과 관련된 문제와 같이 이익계획에서부터 특별주문의 수락여부 등을 말한다. 나아가 CVP분석은 마아케팅전략, 제품설비의 이용, 도입 등의 의사결정에 있어 아주 중요한 수단이 되기도 한다.
본 과제에서는 원가-조업도-이익분석(cost-volume-profit analysis, CVP분석)에 대해 제2장에서 CVP분석의 의의와 유용성 측면에서 알아본 다음 CVP분석의 기초가 되는 변동원가계산서(직접원가계산)에 의한 손익계산서의 공헌이익과 공헌이익률 및 원가구조와 영업레버리지의 개념에 대하여 연구한다. 제3장에서는 CVP분석의 대표적인 손익분기점분석의 개념을 파악하고 관계식과 도표법에 대한 예제를 적용하여 분석해 본다. 또한, 목표이익율분석, 안전한계에 대한 의사결정시에 대해 연구하고, 제4장에서는 매출배합의 의사결정시 예제를 들어 설명해 보고자 한다. 제5장 결론으로는 앞서 연구한 부분을 정리하고 CVP분석의 가정의 한계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