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혁신] 한국스파이렉스사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 소개/서론 ……………………………3 ~ 5
A 회사 소개 ………………………………………………………………3
B 간략한 회사개요 ………………………………………………………4
C 한국스파이렉스사코의 생산 출하 과정 ……………………………5
Ⅱ 사업 내용과 ………………………………6 ~ 9
프로세스 방식
A 미래 기술/산업 전략 ………………………………………………… 9
Ⅲ 성공 비결 ………………………………10 ~ 16
Ⅳ 사례 연구 ………………………………17 ~ 18
Ⅴ 참 조 ……………………………………………19
- 본문내용
-
스파이렉스 사코는 ‘에너지 절감이 우리의 사업’ (Energy Saving is Our Business) 이라는 목표아래 전세계에 걸쳐 증기 및 산업 유체 시스템의 효율적인 이용 및 제어를 위하여 기술지식, 고객서비스 및 최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한국스파이렉스사코㈜는 1970년 agent로 시작하여 1978년 법인 회사 설립이래 증기 및 유체분야의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최신의 기술, 최선의 서비스 및 최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전문회사로 계속하여 성장했다.
한국스파이렉스사코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사하기 전에는 특수한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어서 한국 스팀 시장을 70 % 나 점유하는 것으로 알았는데, 이미 모든 기술은 상용화 된 것을 사용한다. 예전에는 (100년 전) 특허 되었던 기술을 응용했지만 현재는 모든 기술이 상용화 되었다. 대학교 ‘열량학’공대 수업 정도에서 다 배울 수 있는 기술을 응용하여 현재의 위치에 있는 것이다.
이점을 고려했을 때 한국스파이렉스사코의 성공 비결은 독점된 기술 때문이 아니라 현지화 된 경영/마케팅/생산 전략, 특출한 서비스, 쉽게 벤치 마크 할 수 없는 기업 문화 등등 때문이라고 짐작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렇게 대략적으로 짐작만 했을 뿐 구체적으로 어떤 요소들이 한국스파이렉스사코가 ‘명실상부 스팀 업계의 1위 회사’로 발돋움하는데 중요 요소로 작용했는지 알지 못했고, 이 부분에 대해 가장 큰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