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이메일마케팅의 다양한 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메일마케팅에 대한 그냥 설명하기 보다는 효과를 나타내는 문구를 사용하여 표현의 효과를 높였다.
기존의 마케팅의 내용을 줄줄줄 늘어놓기 보다는 사례를 통한 효과를 기술하였다.
이전에 비해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브랜드 경쟁과 마케팅 경쟁은 피할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케팅을 이해하고 고객들에게 다가가는것은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이메일마케팅을 통해서 하나의 전략만을 밀고나가는 것이 아닌 또다른 전략을 준비하고 또 이것을 어떻게 사회에 접목시킬 수 있는 가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마케팅이 이메일마케팅과 좋은 전략을 만들어낼 수 있다.
자신의 레포트에 사용하기 적당할 것이다
목차
이메일 마케팅은 요술상자

고객 중심으로 사용하라
본문내용
디지털 카메라 제조업체인 피시라운드사의 허성도 사장은 간혹 이메일 마케팅이 없었다면 과연 사업을 이만큼 키울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들을 대마다 그들에게 이메일 마케팅을 제대로 해 보았는지 묻고 싶을 때가 많다.
한 사례를 들자면 중소벤처기업을 운영하던 허 사장은 2002년 소형 디지털 카메라를 독자 개발하고 제작을 완료했지만 판로와 마케팅이 막막했다. 값싸고 질 좋고 수요가 늘어나는 제품을 만들면 자연스럽게 팔릴 것이라고 생각하고 제품이 완성된 후에 여기저기 발로 뛰어보고 유통업체에 납품도 해 보았지만 판매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점차 재고 부담과 자료 부족으로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을때 평소에 알고 지내던 디지털 마케팅 전공 교수에게 컨설팅을 의뢰하였는데, 그 교수는 자금 사정과 제품의 특성상 이메일 마케팅을 구현해 보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했다. 허사장은 물에 빠진 사람이 지푸라기라도 잡는다는 심정으로 그 컨설팅을 받아들어 이메일 마케팅을 시행했다.
피시라운드사는 이메일 마케팅으로 우선 20대와 30대 후반의 회원이 많은 인터넷 사이트 업체와 제휴하여 회원 뉴스레터에 자사의 디지털 카메라 신제품 소개와 회원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하였다.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관련 동호회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고 이에 대한 안내 메일을 보내고 회원 등록시 카메라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그리고 신제품의 차별화된 점을 부각시킨 보도자료를 사진과 함께 언론사의 담당기자들에게 이메일로 전송하고 그 이메일을 읽고 회신 메일을 보내 준 기자들에게는 자사의 디지털 카메라를 직접 사용해보도록 제공했다.
또 제품과 회사의 책임역량을 담은 기업설명회 자료를 작성하여 벤처캐피털 업체 담당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하였다. 그리고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는 광고를 만들어 홈페이지에 등록한 회원들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마케팅Sheraton Walker Hill은 국빈급의 특1급 호텔로서 자체이미지를 잘 살려낸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가 충분히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 Shilla의 경우 오히려 예전의 홈페이지가 여러 측면에서 효과적이었다고 보여 진다. 두 곳 다 영어와 일어로 언어변환을 가능하게 하고 이벤트를 다양화 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기는 하지만 앞으로의 중국관광시장을 겨냥한 중어 변환도 가능하도록 해야 하며, 더불어 체계적인 이벤트와 패키지 상품 마련에 주력해

  • [경영정보]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
  • 전략을 더욱 효율,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기술적 기반 제공1. CRM의 기능적 요구사항①상호 작용 데이터의 획득-고객행동패턴이나 고객의 대응태도 획득②데이터웨어하우스 저장 -고객데이터 저장 및 고객별 데이터를 누적시키는 프로파일링 수행③분석을 통한 유용한 정보 추출④CRM 활동의 기획 - 마케팅, 영업, 고객서비스 등의 영역에 걸쳐 다양한 CRM 활동을 기획⑤CRM 활동의 전개 - CRM 활동들을 각종 채널(인터넷, 콜센터, 이메일 등)을 통해 전개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포털의 경쟁상황 분석 및 ‘다음(Daum)커뮤니케이션’ 경쟁전략 분석(A+리포트)
  • 전략5.1 도약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5.2 글로벌 환경에 대비한 조직변화Ⅴ. 의견 및 결론인터넷포털의 경쟁상황 분석 및 ‘다음(Daum)커뮤니케이션’ 경쟁전략 분석Ⅰ. 서론급속하게 인터넷이 성장하고 보급되면서 수많은 인터넷 관련 기업들이 생겨났다. 이러한 인터넷 기업들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인터넷 포털이다. 인터넷 포털은 마케팅, 유통, 그리고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국내

  • [경영정보시스템] 파란닷컴 분석및 대안제시
  • 전략의 부재의 상황에서 앞으로 파란이 얼마동안이나 더 계속 순위를 유지하며 시장에 남아있을 것인지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시각이 많다. 또한 대기업의 포털진출에 대해 업계는 아직도 부정적인 시각이 팽배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시간이 더 흐른다면, 콘텐츠 가격 상승 효과에 따른 비용 부담이 생길 수도 있다. ▶ 파란인가 아니면 거품인가 현재는 뉴스의 독점 채결, 광고로 인한 고객들의 관심도 등으로 인지도를 얻고있긴 하지만, 다음의 카

  • 쇼핑몰 홍보 레포트
  • 분석하는 방법, 이를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42웹 로그란 고객이 내 쇼핑몰에 언제, 어디서, 얼마나 접속했는지 알려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아무리 쇼핑몰이 잘 만들어 졌다고 해도 고객이 찾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에, 고객이 어떤 경로로 우리 쇼핑몰에 방문하고, 얼마나 머무는지. 또 곧바로 나간다면 왜 나가고 다시 찾지 않는지 등을 분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효과적으로 웹 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