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이메일마케팅의 다양한 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메일마케팅에 대한 그냥 설명하기 보다는 효과를 나타내는 문구를 사용하여 표현의 효과를 높였다.
기존의 마케팅의 내용을 줄줄줄 늘어놓기 보다는 사례를 통한 효과를 기술하였다.
이전에 비해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브랜드 경쟁과 마케팅 경쟁은 피할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케팅을 이해하고 고객들에게 다가가는것은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이메일마케팅을 통해서 하나의 전략만을 밀고나가는 것이 아닌 또다른 전략을 준비하고 또 이것을 어떻게 사회에 접목시킬 수 있는 가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마케팅이 이메일마케팅과 좋은 전략을 만들어낼 수 있다.
자신의 레포트에 사용하기 적당할 것이다
- 목차
-
이메일 마케팅은 요술상자
고객 중심으로 사용하라
- 본문내용
-
디지털 카메라 제조업체인 피시라운드사의 허성도 사장은 간혹 이메일 마케팅이 없었다면 과연 사업을 이만큼 키울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들을 대마다 그들에게 이메일 마케팅을 제대로 해 보았는지 묻고 싶을 때가 많다.
한 사례를 들자면 중소벤처기업을 운영하던 허 사장은 2002년 소형 디지털 카메라를 독자 개발하고 제작을 완료했지만 판로와 마케팅이 막막했다. 값싸고 질 좋고 수요가 늘어나는 제품을 만들면 자연스럽게 팔릴 것이라고 생각하고 제품이 완성된 후에 여기저기 발로 뛰어보고 유통업체에 납품도 해 보았지만 판매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점차 재고 부담과 자료 부족으로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을때 평소에 알고 지내던 디지털 마케팅 전공 교수에게 컨설팅을 의뢰하였는데, 그 교수는 자금 사정과 제품의 특성상 이메일 마케팅을 구현해 보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했다. 허사장은 물에 빠진 사람이 지푸라기라도 잡는다는 심정으로 그 컨설팅을 받아들어 이메일 마케팅을 시행했다.
피시라운드사는 이메일 마케팅으로 우선 20대와 30대 후반의 회원이 많은 인터넷 사이트 업체와 제휴하여 회원 뉴스레터에 자사의 디지털 카메라 신제품 소개와 회원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하였다.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관련 동호회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고 이에 대한 안내 메일을 보내고 회원 등록시 카메라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그리고 신제품의 차별화된 점을 부각시킨 보도자료를 사진과 함께 언론사의 담당기자들에게 이메일로 전송하고 그 이메일을 읽고 회신 메일을 보내 준 기자들에게는 자사의 디지털 카메라를 직접 사용해보도록 제공했다.
또 제품과 회사의 책임역량을 담은 기업설명회 자료를 작성하여 벤처캐피털 업체 담당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하였다. 그리고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는 광고를 만들어 홈페이지에 등록한 회원들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