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THE FACE SHOP 마케팅 분석과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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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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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브랜드 현황과 특성
2. 시장의 정의와 경쟁범위
3. 경쟁시장의 특성
4. 시장영향 요인
5. 시장 세분화
6. 표적시장 선정
7. 시장 위치화 (POSITIONING)
8. 마케팅 믹스별 전략
9. 마케팅 믹스별 전략 평가
10. 종합 평가 및 대안제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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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브랜드 현황과 특성
○ 저가 화장품시장 대표주자
→ ·THEFACESHOP은 (주)한국마리코스 화장품을 (주)THEFACESHOP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MISSHA에 이어 저가화장품시장에 진입 ·MISSHA와 같이 화장품은 고부가가치의 산업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유통비, 마진비등을 뺀 차별화된 가격전략으로 성공
·현재 288개의 매장수를 가진 MISSHA를 제치고 해외 8개국 21개점을 포함 301개의 최다 매장수를 보유
○ 자연주의의 IMAGE
→ ·THEFACESHOP NATURE STORY를 캐치프레이즈즉 광고문구로 하 하얀색과 초록색의 꽃과 나무로 매장 내부를 디자인하고, 꽃, 과일, 곡물, 식물 등 식물성 원료로 화장품을 만들어 자연친화적 이미지를 부각하고 있다.
○ 대표적인 특성
→ ·월빙이 새로운 소비자 코드로 떠오르면서 웰빙은 고소득 계층의 특권이라 생각했던 고정관념을 THEFACESHOP은 이러한 웰빙 제품을 저가에 중·저 소득층에 제공함으로 누구나 건강한 몸과 정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인간의 기본적인 심리에 부합.
·한 화장품 전문지의 우수화장품 콘테스트 심사과정에서 나타난 결과에 따르면 깨끗한 전문점이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FACESHOP은 매장 내부에 나무를 심어 식물원과 같은 이미지를 내고 하얀색과 연두색을 사용한 고급스러운 매인테리어로 고객의 발걸음을 끌어드리고 있다.
·국내 화장품 제조사들이 skin care와 make up 위주로 제품을 생산했었던 것과는 달리 THEFACESHOP은 600여 가지의 제품 skin care와 make up 뿐만 아니라 온 몸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에 맞추어서 body care, hair care, hand & foot 과 같이 전문적으로 세분화시켜 제품의 다양화시켰다. 또한 점차적으로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젊은 남성들을 겨냥한 남성들을 위한 제품들을 생산해 for man 으로 독립적으로 분류해 놓았다.
톱스타 권상우를 광고모델로 권상우의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내세우는 스타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 매출현황
→ ·THEFACESHOP은 현재 45%점유율의 MISSHA에 이어 저가화장품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다.
·매출액은 2005년 기준 저가화장품 시장규모가 2500억원이었던 것을 볼떄 1000억원이라는 적지 않은 매출액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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