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미샤 뷰티넷의 CRM과 전문가시스템 도입을 통한 차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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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제안서의 목적
2. 화장품 업계의 전반적인 동향
Ⅱ. 본론
1. 미샤의 전체적인 사업 구조
2. 미샤 SWOT 분석
3-1. 문제인식과 해결방안
3-2. 뷰티넷을 통한 화장품 구매방법 3가지
4. 문제해결 방안
4-1. 전문가 시스템의 도입
4-2. 데이터 마이닝 기술의 도입
4-3. 온-오프라인 통합 CRM 시스템 도입
Ⅲ. 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1. 제안서의 목적
‘3,300원의 신화’, ‘게임의 법칙을 바꾼 기업’ 이러한 수식어들은 화장품 업계에 일대 혁신을 가져온 미샤를 지칭하는 말들이다. 미샤가 혁신적인 기업으로 여겨지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국내 최초로 온라인 전문 화장품 매장을 열었으며, 이를 통해 3,300원이라는 획기적인 화장품을 시장에 유통시켰다. 둘째, 온라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사업영역을 오프라인으로까지 확장 시켰다. 우리 조는 이러한 혁신적인 기업인 미샤가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MIS 분야의 전문가 시스템,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접목시키고자 이 제안서를 만들었다.

2. 화장품 업계의 전반적인 동향
①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화장품 시장.
국내 화장품 시장은 98년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02년에는6조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비록 02년 이후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성장률이 마이너스로 떨어졌지만, 이후 5%이하의 점진적인 성장세를 기록하여, 04년에는 5조 7천 5백억의 매출을 올렸다. 이러한 성장세는 사람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계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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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5.20 13:2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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