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미샤 뷰티넷의 CRM과 전문가시스템 도입을 통한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7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제안서의 목적
2. 화장품 업계의 전반적인 동향
Ⅱ. 본론
1. 미샤의 전체적인 사업 구조
2. 미샤 SWOT 분석
3-1. 문제인식과 해결방안
3-2. 뷰티넷을 통한 화장품 구매방법 3가지
4. 문제해결 방안
4-1. 전문가 시스템의 도입
4-2. 데이터 마이닝 기술의 도입
4-3. 온-오프라인 통합 CRM 시스템 도입
Ⅲ. 결론 및 요약
- 본문내용
-
1. 제안서의 목적
‘3,300원의 신화’, ‘게임의 법칙을 바꾼 기업’ 이러한 수식어들은 화장품 업계에 일대 혁신을 가져온 미샤를 지칭하는 말들이다. 미샤가 혁신적인 기업으로 여겨지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국내 최초로 온라인 전문 화장품 매장을 열었으며, 이를 통해 3,300원이라는 획기적인 화장품을 시장에 유통시켰다. 둘째, 온라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사업영역을 오프라인으로까지 확장 시켰다. 우리 조는 이러한 혁신적인 기업인 미샤가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MIS 분야의 전문가 시스템,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접목시키고자 이 제안서를 만들었다.
2. 화장품 업계의 전반적인 동향
①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화장품 시장.
국내 화장품 시장은 98년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02년에는6조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비록 02년 이후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성장률이 마이너스로 떨어졌지만, 이후 5%이하의 점진적인 성장세를 기록하여, 04년에는 5조 7천 5백억의 매출을 올렸다. 이러한 성장세는 사람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계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음...괜찮은것같아요
- hiezz***
(2011.05.20 13:26: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