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경영혁신]구본형과 변화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1. 구본형과 변화경영 연구소
2. 변화의 목적지
3. 구본형의 성공 방정식
4. 변화관리
- 본문내용
-
변화란 무엇인가? 생존이다. 다윈은 진화론에서 <자연에서 살아 남는 것은 가장 강한 (strong) 종(species)이 아니고, 가장 영리한 (intelligent) 종도 아니다. 단지 변화 (change)에 가장 잘 반응한 (responsive) 종>이라는 말을 했다. 이 점에 착안하여 변화는 생존(survial)으로 정의한다. 변화하지 않으면 곧 죽음이라는 것이다. 이는 생물학에서도 기업에게도 개인에게도 마찬가지다. 그럼 변화관리 (management of change)란 무엇인가? 저항을 해소하고 변화에 동참하게 하는 것이다. 변화를 관리한다는 것은 변화에 대한 내 외적 저항을 약하게 하는 것으로 단순화할 수 있다. 우리가 관심 있는 변화 관리는 변화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불식하고 행동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변화에 성공한 사람은 많다. 이직(移職)을 한 사람, 학교에 입학한 사람 등 부지기수다. 하지만 변화를 떠들고, 이를 하나의 테마로 만들어 밥벌이를 하는 사람 중에는 구본형이 단연 선두주자다. 그는 변화라는 강박증을 전파하고 이를 달래기도 하면서 즐겁게 살아가고 있다. 북한산 자락 밑에다 아담한 집을 짓고 아침이면 커피 한잔에다 책을 읽으면서 이것 저것 끄적이면서 행복하게 살고 있다. 그런 경제적, 시간적 여유는 조급한 우리들이 제공한 것이다. 그는 멋지게 세상을 이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