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포지셔닝전략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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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어라.
새롬기술

2. 틈새시장을 개척하라.
iwearmusic.com

3. 경쟁상대를 재포지셔닝 시켜라
현대차의 아반떼XD와 르노삼성차의 SM3

4. 지속적으로 집중하라
잉크테크
본문내용
1.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어라.

새롬기술(SEROME Technology, Inc.)은 다이얼패드로 잘 알려져 있는 벤쳐 기업으로, 모뎀패키지 비롯하여 통신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새롬기술의 오상수(吳尙洙, 32) 사장은 세계시장에 진출할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보자는 창업정신으로 1993년 7월에 창업을 하였다. 새롬기술은 창업 3년 만에 50배 성장을 하여, 96년에는 매출액 50억원을 달성하며 국내 통신 소프트웨어 시장의 60%를 차지하게 되었다.


< 재무현황 >

고도의 새롬기술의 중요 사업영역 중의 하나가 바로 다이얼패드이다. 다이얼패드란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전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원하는 통화자의 PC뿐만 아니라 일반 유선전화에도 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로서 새롬기술 만의 Split H.323 기술(한국과 미국 특허 출원 중)과 서버 당 수 천명의 통화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압축기술, 여러 ITSP(Internet Telephony Service Provider)를 연결할 수 있는 유연성, 그리고 최소 크기의 자바애플릿 (150KB 이하) 개발 기술 등이 그 핵심기술이다.
다이얼패드는 후발업체에 비해 최소한 6개월 이상 앞서 있어서 선점효과를 얻을 수 있었고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시장을 선점하여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주었다. 다이얼패드 이후 수많은 인터넷 전화 서비스가 난립하였으나 우리 기억 속에는 인터넷 전화 서비스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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