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항공운송이란?
2.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3. 전략적 제휴의 성격
4. 전략적 제휴의 현황
5. 실패 VS 성공의 원인
6. 맺음말
- 본문내용
-
전략적 제휴의 성격
단순 노선 제휴 :
특정구간 노선에 대해 공동운항 (joint operation),
공동운임(joint fare), 공동 운항 편명(code sharing)
사용 등의 형태로 협력관계를 체결하는 것.
2. 포괄적 마케팅 제휴 :
항공사간의 전체적인 업무상, 마케팅상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광범위한 형태의 제휴.
공동운항, 공동운항 편명 사용, 공동 체크인
카운터 사용 및 사무실 이용, 객실승무원 교환,
예약시스템 공동운용 등에 걸쳐 다양하게
제휴관계를 체결하는 것.
제휴의 효과
시장을 확보하고 개척할 수 있으며, 공급력을 확보할 수 있음.
2. 경쟁자 견제수단으로 활용.
3. 수익성 증대를 꾀할 수 있음.
4. 수요창출을 꾀할 수 있음.
5. 마케팅능력 강화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음
6. 재원조달이 용이.
주요 글로벌 제휴 현황
1. 스타 얼라이언스
1997년 5월에 설립된 세계 최초의 글로벌 제휴, 2003년 현재 15개 항공사가 가입
광범위한 코드-세어링을 통해 110여개 국가에 약 720개 도시에 운송서비스를 제공
2. 원월드
영국항공과 아메리칸 항공이 주축이 되어 1998년에 창설
FFPs의 연결, 공항라운지의 공동이용, 연결서비스, 운임의 공동결정 등이 협력
3. 스카이팀
대한항공, 델타항공 등을 주축으로 2000년에 탄생
공동마케팅, 운항스케줄 조정, 수입 및 이윤 배분, 항공운임조정 등
자료평가
- 제휴 전략 방법들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원했는데 전략 방법만 나열과 효과만 있고 설명은 없네요ㅜㅜㅜ
- dvgjo***
(2011.06.10 16:10: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