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항공운송이란?
2.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3. 전략적 제휴의 성격
4. 전략적 제휴의 현황
5. 실패 VS 성공의 원인
6. 맺음말
본문내용
전략적 제휴의 성격

단순 노선 제휴 :
특정구간 노선에 대해 공동운항 (joint operation),
공동운임(joint fare), 공동 운항 편명(code sharing)
사용 등의 형태로 협력관계를 체결하는 것.

2. 포괄적 마케팅 제휴 :
항공사간의 전체적인 업무상, 마케팅상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광범위한 형태의 제휴.
공동운항, 공동운항 편명 사용, 공동 체크인
카운터 사용 및 사무실 이용, 객실승무원 교환, 
예약시스템 공동운용 등에 걸쳐 다양하게
제휴관계를 체결하는 것.

제휴의 효과
시장을 확보하고 개척할 수 있으며, 공급력을 확보할 수 있음.
2. 경쟁자 견제수단으로 활용.
3. 수익성 증대를 꾀할 수 있음.
4. 수요창출을 꾀할 수 있음.
5. 마케팅능력 강화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음
6. 재원조달이 용이.

주요 글로벌 제휴 현황

1. 스타 얼라이언스
1997년 5월에 설립된 세계 최초의 글로벌 제휴, 2003년 현재 15개 항공사가 가입
광범위한 코드-세어링을 통해 110여개 국가에 약 720개 도시에 운송서비스를 제공

2. 원월드
영국항공과 아메리칸 항공이 주축이 되어 1998년에 창설
FFPs의 연결, 공항라운지의 공동이용, 연결서비스, 운임의 공동결정 등이 협력

3. 스카이팀
대한항공, 델타항공 등을 주축으로 2000년에 탄생
공동마케팅, 운항스케줄 조정, 수입 및 이윤 배분, 항공운임조정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휴 전략 방법들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원했는데 전략 방법만 나열과 효과만 있고 설명은 없네요ㅜㅜㅜ
  • dvgjo***
    (2011.06.10 16:10:20)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의 전략적제휴
  • 목차1.서론2.전략적 제휴의 성격1). 전략적 제휴의 형태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성과3.전략적 제휴의 현황 1).현재의 전략적 제휴가 있기까지의 제휴의 역사2).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현황 4.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성공원인5.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맺음말1.서론항공운송사업은 국가 경제에 필수적인 인적, 물적 요소들의 신속한 이동의 원동력으로 국가의 무역, 관광, 투자촉진등 국가 전반적인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 [항공경영론] 항공사간 전략적제휴 얼라이언스(Alliance)
  •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Alliance)Ⅰ. 서 론항공산업은 그 발전의 정도가 국력의 척도노선확장이 어려운 지역에 대한 진출방식의 일환세계화(Globalization), 자유화(Liberalization), 민영화 (Privatization),지역블록화 최근의 전 세계 주요항공사들을가입시킴으로써 규모를 확대시키고 있고 경쟁력 또한 강화스카이팀(Sky)내용상 가장 강력한 제휴 체제를 운영-미국정부로부터 독점금지법면제조치(Anti-trust Immunity)를 받지 못해 양자간 코드쉐어, 공동마켓등이

  • [항공산업론]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 Ⅰ. 서론1. 전략적 제휴 시대의 도래 배경20세기 말, 전세계 항공 운송 업계는 일찍이 볼 수 없는 치열한 경쟁체제에 직면해야 했고, 항공사들은 나름대로의 대응책을 모색해야 했다. 그 대응책 중 가장 효과적으로 간주된 것이 바로 항공사간의 제휴였다. 시장 접근에 대한 보다 효울적이고 우회적인 수단으로 간구된 것이 타 항공사와의 전략적 제휴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항공사들이 전략적 제휴를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환경 변화와 경쟁 심화라

  •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Sky team vs Star alliance]
  •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Current status of air transportation industry & Sky team vs Star allianceContents1. Introduction2.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세계 항공운송산업의 경쟁 환경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현황3. 항공사별 분석3-1. Sky team①대한항공 ② Delta Air Lines ③AIRFRANCE ④KLM 3-2. Star alliance①아시아나 항공 ②타이항공 ③루프트한자 4. Conclusion최근 항공운송 산업은?국내외적 규제완화 및 항공 자유화대규모 기업 결합 및 전략적 제휴 등을

  • [경영전략] 항공사 전략적제휴- 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 경영전략레포트항공사 전략적 제휴;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2005년 06월 09일 목 차목 차 2도표그림목차 3제 1 장 서 론 41. 조사배경 및 목차제 2 장 본 론. 5제 1 절 이론적 고찰1.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개념 2.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배경3.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유형4.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목적5.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효과제 2 절 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현황과 사례1. 세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