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장조사]메이플스토리 표적시장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메이플스토리 표적시장을 상대로 설문지 조사를 통해
그 결과를 분석하고 전략적 제안점을 제시하는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조사 목적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Ⅱ. 조사 FRAME

Ⅲ. 조사 내용
1. 메이플스토리 이용 실태
2. 온라인 게임 이용 실태
3. 응답자의 특성
Ⅳ. 조사 방법
1. 조사 방법
2. 조사 대상 특성
3. 분석기법
Ⅴ. 조사결과 분석
1. 메이플스토리 표적시장
2. 온라인게임 시장
3. 응답자 환경
4. T-Test

Ⅵ. 전략적 제안점



본문내용
Ⅰ. 조사목적 1. 조사배경 최근 들어 온라인 게임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게임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에서,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해 시장 조사를 실시하고자 한다. 2. 조사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메이플스토리 현재 시장점유율과 앞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경 쟁우위 확보를 위한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조사 FRAME 1. 메이플스토리 인기 요인을 추출하고, 현재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인하고자 한다. 2. 메이플스토리가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개선점을 알아 봄으로써 전략적 제안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넥슨 `카트라이더` STP전략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사례분석
  • 보고서를 통해 넥슨이 카트라이더를 통해 어떻게 기업의 목표를 달성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우선 넥슨의 내부, 외부 환경 분석을 통해 넥슨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요인을 살펴보고(SWOT분석) 이 분석을 통해 넥슨이 설정한 목표를 살펴보겠다. 다음으로 기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시장을 세분화하고 목표시장을 선정했는지 조사하였다. 마지막으로 목표시장에 다다르기 위해 어떤 포지셔닝을 했으며 어떻게 마케팅 믹스(4P)를 구사하였는

  • [국제커뮤니케이션] 외국게임과 한국게임의 문화적 영향력 차이
  • 메이플스토리’(모두 7권)는 3월 말 현재 168만부의 판매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국출판인회가 집계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순위 3위에 오를 정도이다. ‘메이플스토리 백과사전’ 역시 판매 3주 만에 180만부 전량이 매진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넥슨 쪽은 캐릭터사업으로 2004년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2005년 올해 50% 이상의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는 전반적인 아시아 시장에서 인터넷을 통해 기본적인 인지도

  • [매체경영] 넥슨 성공사례
  • 시장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그 결과에 맞는 수익모델을 개발해 과감하게 시장에 적용해봄으로써 높은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 ⅲ. 공격적, 적극적 마케팅. 넥슨은 현재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많은 사용자들을 모으고 있다. ① Targeting을 실시는 초, 중,고생 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표적마케팅을 실시하였다.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모든 연령층을 동시에 흡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으나 그것이 어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시장에 있어 보다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시도한 결과 경쟁사인 넥슨에 뒤지지 않고 경쟁 기반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경쟁업체로 온라인 게임시장에 있어 엔씨소프트와 나란히 성장하고 있는 넥슨 역시 미국시장 진출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미국 진출시장 환경으로 문화, 시장, 법률적인 측면에서 동등한 입장에서 엔씨소프트의 대표 상품인 ‘리니지’의 성공을 바탕으로 ‘메이플 스토리’나 ‘카트라이더’

  • [경영전략] 닌텐도 Wii의 차별화 전략 분석
  •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 것에 비해, 닌텐도Wii는 가족 구성원 모두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즉 방에서 혼자 즐기는 게임이 아닌 거실에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을 내세워 게임을 좋아하지 않았던 신규 게임이용자들을 끌어 모으는 데 성공했다는 것이다.기능이 많을수록, 최신기술이 더 많이 장착될수록 성공할 것 같은 게임기 시장에서 가장 단순하고 기본에 충실했던 닌텐도의 성공은 많은 시사점을 준다.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