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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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6 SIGMA 란 무엇인가?
2. 6시그마의 창시자인 Mikel Harry가 말하는 6시그마
3. 6시그마의 시작
4.기존 품질운동과의 차이
4. 6SIGMA 추진 체계
5. 6 sigma 로 예상되는 기업의 성과
6. Six Sigma의 핵심 성공요소
7. 6SIGMA경영의 실행요원
8.주요기업의 도입사례
본문내용
1)첫째 통계적 측정치(statistical measurement)다.
객관적인 통계수치로 나타나기 때문에 제품이나 업종, 업무 및 생산 process가 다르더라도 비교할 수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고객만족의 달성 정도와 방향 위치 등을 정확히 알 수 있게 해주는 척도다. 즉 '제품과 서비스, 공정의 적합성을 재는 탁월한 척도'인 셈이다.
2) 둘째 기업전략(business strategy)이다
경쟁우위를 갖게 해주기 때문이다. 시그마 수준을 높이는 만큼 제품의 품질이 높아지고 원가는 떨어진다. 그 결과 고객만족 경영을 달성할 수 있다.
3) 셋째 철학(philosophy)이다.
6시그마는 기업내의 사고방식을 바꿔버린다. 무조건 열심히 일하는 Working Harder 보다는 'Smart하게' 일하도록 하는 철학이 바로 6시그마다. 이 운동은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방식에서부터 구매 Order를 작성하는 방식까지 모든 작업에서 실수를 줄이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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