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CRM - 커뮤니티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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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 커뮤니티 전략을 조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목차

1. CRM이 대체 무엇이길래
2. 현재의 마케팅 시장에서 CRM이 왜 중요한가
3. 온라인 마케팅
4. 구전효과
5. 커뮤니티의 장점
6. 왜 실패하는가?
7. 고객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무엇을 찾는가?
8. 커뮤니티를 통해 좀 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

본문내용
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펴낸 'CRM 새마케팅'이라는 책에서는 여러 정의를 종합하여 CRM을 정의하고 있다.
"CRM이란 고객관리에 필수적인 기술 인프라, 시스템 기능, 사업전략, 영업프로세스, 조직의 경영 능력, 고객과 시장에 관련된 영업 정보 등을 고객 중심으로 정리·통합하여 고객과의 접촉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고객활동을 개선함으로써 고객과 장기적인 거래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경영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방식이다."
간단히 말해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고객을 '정확히' 파악하고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 고객과의 우호적인 관계를 장기적으로 유지하여 이윤을 극대화 하는 것이다. 오랜 친구끼리는 상대방의 작은 습관까지 기억할 수 있듯이 고객과의 오랜 관계유지는 고객에 대한 정보을 더 많이,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강병서외 CRM 새마케팅, 한국 마케팅 연구원, 2002.
김철수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길벗, 2004.
프레데릭 뉴웰 CRM,절대로 하지 마라, 세이북스, 2003.
송현수 e-crm구축과 운용전략, 새로운 제안, 2001.
한국 INC연구회 IMC의 실행과 측정, 모던 북스, 2004.
최정환외 죽은CRM 살아있는CRM, 한언,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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