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효과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2 / 2020.01.2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효과를 조사하시오
- 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효과를 조사하시오
- 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효과를 조사하시오
- 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효과를 조사하시오
- 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효과를 조사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프레드릭 테일러
II. 길브레드 부부
III. 간트
IV. 과학적 관리의 파급효과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길브레드(Gilbreth) 부부
테일러의 견해는 과학적 관리의 방법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여러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의 가장 탁월한 제자는 길브레드 부부였는데, 건축가인 프랭크 길브레드(Frank Gilbrert)는 전문가 모임에서 테일러의 연설을 듣고 과학적 관리법을 배우기 위하여 1921년에 그의 직업을 포기하였다. 그는 생리학자인 부인 릴리안 길브레드(Lillian Gilbreth)와 함께 불필요한 손과 몸의 동작을 제거하기 위한 작업배치 연구를 하였다. 길브레드 부부는 작업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한 적절한 공구와 장비의 이용과 설계를 실험하였다. 프랭크 길브레드는 벽돌 쌓기에서 많은 동작을 감소시키는 실험을 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벽돌 쌓는 직무를 자세히 분석함으로서, 외부 벽돌 쌓는 동작을 18가지에서 4.5가지로 감소시켰으며, 내부 벽돌 향기에서도 18가지 동작을 2가지로 줄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효과를 조사하시오
- 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효과를 조사하시오
- 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효과를 조사하시오
- 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 효과를 조사하시오
- 인간관계론의 태동을 기반한 과학적 관리법을 탄생 배경, 개념, 주요목적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적으로 경영학에 가져온 파급효과를 조사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