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O의 장단점] 목표관리의 유용성과 한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2 / 2020.01.22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2. 목표관리의 한계
목표관리는 이와 같이 매우 유용한 관리기법이다. 그러나 이 제도는 다른 관리기법과 마찬가지로 역시 한계점을 지니고 있다.
(1) 목표관리는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한 정도인 결과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목표달성을 위한 어떠한 방법이나 행동도 허용될 수 있다는 태도를 갖게 할 위험성이 있다는 점이다. 그 예로 생산 부서의 감독자가 자기 부서의 당기 예산한도를 초과하지 않기 위해 보수해야 할 생산설비를 보수하지 않기로 결정하였다면, 이는 단기적으로는 이익을 도모할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조직에 해를 끼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르메스 HERMES 브랜드현황분석및 성공요인과 에르메스 마케팅전략과 SWOT,STP분석및 에르메스 미래전망과 향후전략제시
- [조직행동론] McKinsey(맥킨지)의 조직 문화
- [경영전략] 맥킨지 분석
- [조직행동] 조직응집성이 조직에 미치는 영
- [마케팅] 도미노 피자의 7S분석(영문)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4C,SWOT분석및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마케팅 아이디어제시- 롯데시네마 마케팅레포트
- [마케팅]삼성전자 중국진출 전략
- 테슬라 TESLA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연구 및 테슬라 향후전략 제시 - 테슬라 기업전략 연구
- [광고분석] 비요뜨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