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Melon 서비스분석과 SWOT,STP분석및 멜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15 / 2020.01.15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멜론 Melon 서비스분석과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멜론의 서비스와 마케팅전략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잘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세요 ^-^
- 목차
-
1. 멜론 Melon 서비스소개
2. 음원플랫폼 경쟁환경분석
3. 멜론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경쟁자분석
(1) FLO 플로
(2) 지니뮤직
5. 멜론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멜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본문내용
-
3. 멜론 SWOT분석
(1) Strength
멜론은 국내 최대 가입자와 최다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정용PC,모바일, Smart TV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전달하고,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감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매년 멜론뮤직어워드를 개최함으로써 단순하게 음원만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닌 공신력 있는 대한민국 1위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2) Weakness
디지털 음원 시장 1위 멜론이 파격 마케팅을 시작했다.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음원 시장 가격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멜론은 스트리밍 상품을 한 달 1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휴면 이용자와 신규 가입 고객이 대상이다. 한 달 정가 7900원인 '무제한 전곡 듣기' 상품과 1만900원짜리 '무제한 전곡 듣기+오프라인 재생' 상품을 최대 두 달 동안 월정액 100원에 제공한다. 국내 음원업계 출혈 경쟁은 1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