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Melon 서비스분석과 SWOT,STP분석및 멜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15 / 2020.01.15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멜론 Melon 서비스분석과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멜론의 서비스와 마케팅전략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잘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세요 ^-^
목차
1. 멜론 Melon 서비스소개

2. 음원플랫폼 경쟁환경분석

3. 멜론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경쟁자분석
(1) FLO 플로
(2) 지니뮤직

5. 멜론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멜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본문내용
3. 멜론 SWOT분석

(1) Strength

멜론은 국내 최대 가입자와 최다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정용PC,모바일, Smart TV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전달하고,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감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매년 멜론뮤직어워드를 개최함으로써 단순하게 음원만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닌 공신력 있는 대한민국 1위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2) Weakness

디지털 음원 시장 1위 멜론이 파격 마케팅을 시작했다.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음원 시장 가격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멜론은 스트리밍 상품을 한 달 1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휴면 이용자와 신규 가입 고객이 대상이다. 한 달 정가 7900원인 '무제한 전곡 듣기' 상품과 1만900원짜리 '무제한 전곡 듣기+오프라인 재생' 상품을 최대 두 달 동안 월정액 100원에 제공한다. 국내 음원업계 출혈 경쟁은 1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및 분석1) 아이리버의 성장요인① 기업 외부 요인㉠ 산업분석㉡ 시장분석② 기업 내부 요인㉠ 기업전략 분석2) 아이리버 쇠퇴 원인 및 배경 분석① 위기요인 분석 ㉠ 경쟁자 분석㉡ 산업분석㉢ 내부요인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① SWOT 분석② BCG 매트릭스 분석결론.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3) 방안 제시제1장 서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

  • [경영] [경영]SK Telecom 기업분석 및 마케팅
  • 및 이동중에 언제, 어디서나 고속의 전송속도(약1Mbps급) 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 사용이 가능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말한다. 즉, 실내의 유선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실외에서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하는 개념이다.4. 소비자 분석 ● 정보통신의 발달과 현대인 우리나라의 이동통신의 성장은 세계적으로도 괄목할 정도로 급속히 성장했다. 그러나 대개 이런 성장의 배경을 단순히 이동중에도 전화할수 있거나 호

  • [경영학] skt 촉진전략
  • 및 이동중에 언제, 어디서나 고속의 전송속도(약1Mbps급) 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 사용이 가능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말한다. 즉, 실내의 유선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실외에서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하는 개념이다.4. 소비자 분석 ● 정보통신의 발달과 현대인 우리나라의 이동통신의 성장은 세계적으로도 괄목할 정도로 급속히 성장했다. 그러나 대개 이런 성장의 배경을 단순히 이동중에도 전화할수 있거나 호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의 SKT와 KTF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1616171719마. 7P 전략(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 SKT T-LIVE 마케팅 전략(4P, STP, CRM, SWOT) 분석
  • SKT T-LIVE- 목 차 -연구 주제-연구 배경-연구 목적-SKT, T-LIVE소개현황-4P-STP-CRM-service-SWOT문제점과 해결방안-문제점-해결방안 및 결론연구 주제▶ 연구 배경 이동통신 시장은 IT기술의 발전과 함께 가장 괄목한 성장을 보여주는 분야이다. 최근의 이동통신 서비스는 방송, 멀티미디어 영상, E-mail, 멀티미디어 메시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새로운 시장의 형성 가능성을 시험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2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단계를 지나 본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