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에서의 공식적 커뮤니케이션 중 상향적,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14 / 2020.01.1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수직적 커뮤니케이션
1. 하향식 커뮤니케이션
2. 상향식 커뮤니케이션
II.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수평적 커뮤니케이션(horizontal communication)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은 동료나 부서 간에 정보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서, 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이지만 명령체계를 따르지는 않는다. 이는 조직구성원들과 부서들 간에 업무의 중복이나 갈등을 줄이고 서로 협조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조직전체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케팅 부서의 경영자가 생산부서의 경영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경우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