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의 수준, 전략경영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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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전략경영의 중요성

II. 전략의 수준
1. 기업수준의 전략
2. 사업부 수준의 전략
3. 기능부서 수준의 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전략의 수준

만약 조직이 하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생산한다면, 경영자들은 모든 것을 포함하는 하나의 전략계획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많은 조직들이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고 있다. 이들 다양한 업종들은 보통 서로 다른 전략을 요구한다. 게다가. 복수의 사업부를 가지고 있는 이들 기업들은 또한 각 사업부를 지원하는 재무와 마케팅 같은 다양한 기능부서들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기업 수준, 사업부 수준. 그리고 기능부서 수준의 전략들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

(1) 기업수준의 전략

어느 조직이 하나 이상의 업종에 종사하고 있다면, 이 기업은 기업수준의 전략이 필요하다. 이 전략은 '우리는 어떤 업종 또는 업종들에 진입하여야 하는가?' 라는 질문에 답하려고 노력한다. 기업수준의 전략은 조직의 각 사업부가 할 역할을 결정한다.
펩시콜라와 같은 기업에서는. 최고 경영진이 수립하는 기업수준의 전략은 펩시 사업부, 세븐업 사업부, 타코벨 사업부, 피자헛사업부. 프리토레이 사업부의 전략들을 통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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