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관계집단과 PR] 공중관계의 개념과 대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공중관계
II. 공중관계의 대상
1. 대내적 PR
2. 대외적 PR
1/ 주주관계
2/ 소비자관계
3/ 채권자관계
4/ 정부관계
5/ 거래처관계
6/ 기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공중관계의 대상
(1) 대내적 PR
조직은 내부 구성원들로 구성되어 있고, 그 구성원들의 근로의욕과 직장분위기 그리고 조직에 대한 소속감과 사기 등은 조직목표의 달성과 직결되는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기업환경의 대내적 주체인 종업원, 노조, 관리자 등에 대하여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PR활동이 필요하다. PR의 내용으로는 주로 기업 이미지, 경영목표, 예산편성, 경영실적, 복지후생정책 등 종업원들이 알아야 할 수많은 내용들이 있다. 흔히 기업에서는 사내신문, 뉴스레터, 방송, 벽보, 가정통신. 기타 홍보물들을 이용하여 PR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기업들에서는 사실과 관계없이 과장, 허위, 은폐, 이중장부 등에 의하여 불신관계가 형성되어 도리어 원만한 관계가 아닌 악화된 관계로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의 노사관계에 골이 깊은 이유는 노사 간의 불신관계에서 비롯된다. 사실에 의한 PR관계와 투명경영을 해왔다면 한국의 노사관계는 훨씬 더 원만하게 성숙되어 산업민주주의를 실현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주)Multicom 멀티콤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
- [인사관리] 하나투어 HRM 인적자원관리 사례
- 몽골 관광상품 몽골문화체험 관광상품 칭기즈칸의 얼을 찾아서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마케팅] 웅진 전기밥솥 `쿠첸` 분석
- [인사관리] 현대자동차 사례를 통한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분석
- [관광법규] 위반사례 조사-여권법과 관광진흥법 사례
- [관광학] 관광숙박업의 관광법규 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