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홍보] 경찰홍보의 개념과 목적, 경찰홍보전략, 경찰공보 기능의 법적-사회적 통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1 / 2015.06.21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경찰홍보
I. 경찰홍보의 개념
1. 의의
2. 협의의 홍보(PR)
3. 지역공동체관계(CR)
4. 언론관계
5. 대충매체 관계
6. 기업이미지 광고식 경찰홍보
II. 경찰홍보의 목적
1. 경찰홍보의 목적
2. 경찰홍보의 중요성
3. 경찰과 대충매체와의 관계
III. 경찰홍보전략
1. 소극적 홍보전략
1) 공보실과 기자실
2) 비밀주의와 공개최소화 원칙
3) 언론접촉 규제
4) 홍보와 타기능의 분리
2. 적극적 홍보전략
1) 대충매체의 이용
2) 공개주의와 비밀최소화 원칙
3) 전 경찰의 홍보요원화
4) 홍보와 타 기능의 연계를 통한 총체적 홍보전략
3. 사이버 홍보활동
IV. 경찰공보 기능의 법적, 사회적 통제
1. 경찰공보 관련 법률
2. 경찰공보의 제한
3. 사건보도의 기준
- 본문내용
-
경찰홍보
1. 경찰홍보의 개념
1) 의의
경찰홍보란 협의의 개념으로는 경찰의 활동이나 업무와 관련된 사항을 널리 알려서 경찰의 목적달성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는 행위로 정의할 수 있곤 광의의 개념으로는 지역주민의 경찰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고, 각종 기관 ․ 단체 및 언론 등과의 상호 협조체제를 강화하여 이를 경찰이 수행하는 모든 업무에 연계시키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이처럼 경찰홍보에 대한 개념은 그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는 정도에 따라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경찰청에서는 경찰홍보의 개념을 "공중을 표적으로 하여 대상 공중의 우호적 태도와 전 사회적인 호의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쌍방적이고 설득적인 커뮤니케에션 방법을 통하여 경찰의 활동상황을 전파하는 활동"으로 정의하고 있다. 즉, 경찰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전반적인 사회상황, 특히 관련 집단 및 대증과의 관계를 호의적인 것으로 만드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경찰홍보이며 이러한 자유로운 정보와 의견교환을 전제로 하는 경찰홍보는 궁극적으로 사회와 대중의 욕구와 기대 등을 파악하여 반영하고 실천함으로써 경찰의 발전과 사회 및 대중과의 관계개선을 도모한다고 이해할 수 있다. 최근에는 현대사회의 시대적 조류를 반영하여 경찰홍보 활동에도 사기업의 이미지 광고와 같은 적극적 홍보활동이 요청되고 있다.
2) 협의의 홍보(Public Relations : PR)
유인물, 팸플릿 등 각종 매체를 통해 개인이나 단체의 좋은 점을 일방적으로 알리는 활동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