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학기 홍보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마케팅 PR(MPR)의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7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
: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마케팅 PR의 필요성
1) PR과 마케팅 PR의 개념
2) 필요성

2. 마케팅 PR의 기능
1) 직접파급의 기능
2) 구매과정의 최종단계로의 기능
3) 지역사회와의 관계개선의 기능
4) 조직구성원의 결속력 강화의 기능
5) 이미지 제고의 기능
6) 대중매체와의 친밀관계의 기능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마케팅 PR의 기능.hwp
2. 마케팅 PR의 기능2.hwp
3. 마케팅 PR의 필요성.hwp
4. 마케팅 PR의 필요성2.hwp
5. 마케팅 PR의 필요성과 기능.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8. 서론 작성시 참조2.hwp
9. 결론 작성시 참조2.hwp


본문내용
I. 서 론

PR의 주체는 개인 또는 조직체이며, 이 조직체에는 정부ㆍ공공사업체ㆍ자선사업체ㆍ영리사업체 및 기타 모든 기업이 포함된다. 객체(대상)는 공중(public)이지만, 그것은 일반대중인 경우도 있고, PR의 주체와 깊은 관계가 있는 특정집단(소비자ㆍ종업원ㆍ판매업자ㆍ주주ㆍ보도기관 등)인 경우도 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든다 할지라도 이를 소비자에게 적절하게 소개하여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또한 시장에서의 선도기업이라 할지라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유지함으로써 시장지배력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촉진이란 목표로 하는 잠재적 소비자를 향하여 기업의 의사를 전달하는 모든 수단을 말한다. 따라서 촉진은 제품, 가격,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 촉진의 대상은 주로 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는 잠재적 고객이며, 촉진에 대한 주목적은 제품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따라서 촉진활동을 통해 고객을 이해시키거나 그들의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꾸준한 노력이 요구된다.
PR은 기업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간에 호의를 구축하는데 이용되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말한다. 선호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의 마음속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도록 기업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내용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이 스스로 의도한 브랜드 의미와 고객이 지니는 브랜드 이미지를 다이내믹하게 연결시켜 주는 데 있다. 그리고 마케팅PR이란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PR전략과 상품을 팔아 이윤을 얻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합한 것이다. 기존 PR의 기업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제품의 판매증진이라는 실질적인 결과로까지 연결시키는 과정이다. 퍼블리시티, 스폰서십, 이벤트, 공공서비스, 광고 등이 있다.
이 자료는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마케팅 PR의 필요성

1) PR과 마케팅 PR의 개념
PR은 다양한 의사교환과정을 통하여 개인, 집단 및 사회를 조정하고 이해시키며, 통합시키는 중요한 도구로서의 역할을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론 교육서비스 같은 고객 업무까지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 일본 대학생 취업률 91% 역대 최고 >신입사원 1639명이 참석한 일본항공(JAL) 그룹 합동 입사식이 2일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열렸다. 일본 후생노동성 등에 따르면 2월 기준 일본 대학생의 취업 내정률은 91.2%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교육부가 발표한 한국 대졸 취업률은 2016년 기준 67.7%다. 로이터=연합뉴스 < 영국 프로축구 알렉스 퍼거슨 卿의 리더십 >英 프로축구팀 맨유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홍보론 기말과제물)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 등
  • 2023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A4용지 편집 사용교과목명:홍보론학번:성명:연락처:* 다음 문항에 답하십시오. (총 50점)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15점) 1) 퍼블리시티 개념2) 퍼블리시티의 기능 (1) 언론매체의 정보원으로서의 역할 (2) PR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3) 기업광고의 기능 (1) 기업광고

  • 홍보론_1 PR의 정의와 개념을 유사 개념과의 차이점을 중심으로 서술해봅시다 2 PR의 3가지 모형을 설명하세요 3 국내, 외 성공적인 PR 사례를 찾아보고, 왜 성공적이었는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해봅시다
  • PR 사례 (PR 수단과 전략들)를 찾아보고, 왜 성공적이었는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해봅시다.1인 방송, 유튜브의 시대로 중국에서는 왕훙으로 불리며 이러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홍보의 마케팅이 활발해졌다. 이에 검색어, 검색 수, 팔로워 순에 의해서 서로 광고하기 시작했다. 즉 자체적으로 단시간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보게 되며 그 안에서의 노출할 수 있는지가 중요해진 것이다. 이러한 유튜버 광고의 PPL은 현대사회의 대표적인 성공사례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비수강생은 Q&A만을 이용할 수 있다.공개특강 (공개)강의록 보기 누구나 볼 수 있다. (Guest포함).학습지원도구 누구나 볼 수 있다.- 학습지원도구 중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Q&A, 토론방을 이용할 수 있다.개설강좌과목학과교수명가상대학과목예술과 사상철학과김혜숙(서양근현대사의 이해사학과조지형(여성학여성학과조순경(매스컴과 사회 언론홍보영상학부 박동숙(컴퓨터 그래픽스컴퓨터학과조동섭(컴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PR -언론훈련(media training) -패션감각“따뜻한 카리스마”라는 책(이종선)-커뮤니케이션 -공감능력 -신뢰 -설득력 -겸손 -유머 -인연 -비전⑶ 이미지관리PR커뮤니케이션에서의 정의개인의 커뮤니케이션 행동(인지, 태도, 행위)에 의해 형성되고, 수정되며, 벼노하될 수 있는 “상징적 표상 symbolic representation① 가변적 특성- 이미지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고 보기때문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술 또는 전락을 사용하여 이 미지를 변경할 수 있다.(예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