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학기 홍보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마케팅 PR(MPR)의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7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
: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마케팅 PR의 필요성
1) PR과 마케팅 PR의 개념
2) 필요성
2. 마케팅 PR의 기능
1) 직접파급의 기능
2) 구매과정의 최종단계로의 기능
3) 지역사회와의 관계개선의 기능
4) 조직구성원의 결속력 강화의 기능
5) 이미지 제고의 기능
6) 대중매체와의 친밀관계의 기능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마케팅 PR의 기능.hwp
2. 마케팅 PR의 기능2.hwp
3. 마케팅 PR의 필요성.hwp
4. 마케팅 PR의 필요성2.hwp
5. 마케팅 PR의 필요성과 기능.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8. 서론 작성시 참조2.hwp
9. 결론 작성시 참조2.hwp
- 본문내용
-
I. 서 론
PR의 주체는 개인 또는 조직체이며, 이 조직체에는 정부ㆍ공공사업체ㆍ자선사업체ㆍ영리사업체 및 기타 모든 기업이 포함된다. 객체(대상)는 공중(public)이지만, 그것은 일반대중인 경우도 있고, PR의 주체와 깊은 관계가 있는 특정집단(소비자ㆍ종업원ㆍ판매업자ㆍ주주ㆍ보도기관 등)인 경우도 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든다 할지라도 이를 소비자에게 적절하게 소개하여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또한 시장에서의 선도기업이라 할지라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유지함으로써 시장지배력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촉진이란 목표로 하는 잠재적 소비자를 향하여 기업의 의사를 전달하는 모든 수단을 말한다. 따라서 촉진은 제품, 가격,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 촉진의 대상은 주로 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는 잠재적 고객이며, 촉진에 대한 주목적은 제품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따라서 촉진활동을 통해 고객을 이해시키거나 그들의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꾸준한 노력이 요구된다.
PR은 기업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간에 호의를 구축하는데 이용되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말한다. 선호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의 마음속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도록 기업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내용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이 스스로 의도한 브랜드 의미와 고객이 지니는 브랜드 이미지를 다이내믹하게 연결시켜 주는 데 있다. 그리고 마케팅PR이란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PR전략과 상품을 팔아 이윤을 얻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합한 것이다. 기존 PR의 기업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제품의 판매증진이라는 실질적인 결과로까지 연결시키는 과정이다. 퍼블리시티, 스폰서십, 이벤트, 공공서비스, 광고 등이 있다.
이 자료는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마케팅 PR의 필요성
1) PR과 마케팅 PR의 개념
PR은 다양한 의사교환과정을 통하여 개인, 집단 및 사회를 조정하고 이해시키며, 통합시키는 중요한 도구로서의 역할을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홍보론 기말과제물)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 등
- 홍보론_1 PR의 정의와 개념을 유사 개념과의 차이점을 중심으로 서술해봅시다 2 PR의 3가지 모형을 설명하세요 3 국내, 외 성공적인 PR 사례를 찾아보고, 왜 성공적이었는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해봅시다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해폐기물관리_유해폐기물의 발생원인 및 방지방안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그래픽커뮤니케이션)포토샵을 이용한 그래픽 작품 제출 포토샵을 이용해서 제28회 총장배 영상예술제 포스터를 제작하여 제출하시오(미디어영상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4 데이터마이닝 1 최근 생성형 AI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생성형 AI는 많은 양의 데이터의 축적과 학습(learning)에 토대를 두고 있다 생성형 AI의 발전과 데이터마이닝 기법의 연관성 유무를 판단하고 그 근거를 기술하시오 단, 필자의 생각을 독창적으로 기술하시오 (6점)
- 교육학과 4 직업·진로설계 1 구성주의 진로 이론의 (1) 배경, (2) 주요개념, (3) 생애설계 상담의 개입모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자신의 커리어-오-그램을 그리시오 작성방법_ 교재 160~165쪽에 제시된 기호와 작성방법, 절차에 맞추어 그리시오 필기구로 그린 후 스캔해서 첨부해도 되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그려도 됩니다
- 산업독성학_1 우리나라 작업장에서 일어난 화학물질 중독 3가지를 예로 들고, 원인-인체노출과 흡수과정-발견경위-결과 등을 고찰하자 2 아만성 동물실험을 통해서 구한 NOEL를 가상으로 설정하고 공기 중 노출기준이 05-2mg m3이 나오도록 문제를 만들고 풀어보자 3 일본에서 발생한 미나마타 수은중독, 이타이이타이 중독에 대해
- 가족자원관리학_4차 산업혁명으로 도래한 지능정보사회의 특징을 설명하고, 지능정보사회의 변화된 가정의 모습을 다룬 신문기사 3가지를 검색하여 소개하고, 이러한 변화가 가족자원관리에 시사하는 바를 제시하시오 (1)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회귀모형) 2024년 신규교재 연습문제 1장. 2번, 5번 교재 연습문제 2장. 1번, 4번, 5번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데이터정보처리입문)교재 14쪽의 예제 1.1에 제시된 과정을 따라 엑셀을 활용하여 다음 그래프를 작성하시오 1990년부터 2022년까지의 연도별 전국 총출생성비를 시계열도표로 나타내고 전체적인 경향 등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C프로그래밍 출석수업과제
- 체육학개론1 한국체육사 스포츠윤리학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스포츠교육학 중 체육학전공영역선택 주요내용개요특징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작성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