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의 학문성] 경영학의 성격, 연구대상, 연구방법론, 인접학문, 학문적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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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경영학의 성격

II. 경영학의 연구대상

III. 경영학의 연구방법론

IV. 경영학의 인접학문

V.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경영학의 연구대상

경영학의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경영학은 경제학과 밀접한 관련성이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가계, 기업, 정부와 같은 개별경제주체들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기업에 대한 독립적인 연구의 필요성이 커지게 된다.
이러한 사실은 독일의 경우 경영경제학이라는 명칭으로 경영학이 독립적인 연구 분야로 자리 잡게 되었다는 점에서 잘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경영학의 연구대상도 자연히 기업과 경영이라는 한정된 영역에 초점을 두지 않을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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