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화의 의미와 글로벌화의 촉진 사유에 대하여 우선 제시하고, 최근 국제경영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5 / 2020.01.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경영]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국제경영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이유

II. 기업의 글로벌화 촉진이유
1. 기술의 발전
2. 제도적 발달
3. 경쟁의 세계화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기업의 글로벌화 촉진이유

오늘날과 같이 기업들의 국제화가 크게 촉진된 데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다.

(1) 기술의 발전

현대는 과거에 비해 다양한 기술의 발달로 외국을 방문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크게 단축되어 가까운 외국은 하룻만에 간단한 업무를 처리하고 돌아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통신수단의 발달로 어떤 정보나 뉴스가 거의 시간차이 없이 세계 각국에 전달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 작성시 도움이 되었습니다.
  • kimmiso0***
    (2024.02.06 09:17:42)
회원 추천자료
  • [신경영 전략][고객만족 신경영 전략][대기업 신경영 전략][기업문화 신경영 전략][자본 신경영 전략]고객만족 신경영 전략, 대기업 신경영 전략, 기업문화 신경영 전략, 자본 신경영 전략(자본 신경영 전략)
  • 대한 투자에 치중함으로써 정보 기술과 경영전략과의 연관성 및 정보기술 도입에 따른 조직구성원의 행동 변화 유도에 소홀하고 있다.다섯째, 과거에 유지되었던 정부와의 공생관계 혹은 규제에 편승하려는 의식을 아직도 가지고 있음으로써 자율적인 경영능력 배양이 충분히 이루 어지지 않고 있는 면이 있다. 여섯째, 환경요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환경요인은 단순히 도덕적 윤리적인 덕목 혹 은 규제의 한 가지 내용에 그치는 것이

  • 한진택배 택배업 개요 택배업 현황 한진 택배 경쟁사 분석 대한 통운 분석 택배
  • 최근에는 해외 유명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장점유율 증가를 가속화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중소 택배업체들의 시장진출 증가, 일본 택배업체들의 국내 진출 모색, 그리고 퀵서비스와 같은 관련업체들의 증가 등으로 인해 택배시장의 경쟁강도는 매우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환경 변화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크게 기존 택배업체들의 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측면과 신규업체들의 진출 러시 및 관련업

  • 동북아 경제론 세계경제현안
  • 국제교역에 대한 구속력이 있는 규정을 갖춤으로써 WTO정책에 대한 예측가능성 및 신뢰도를 제고해야 한다는 것이다. 넷째는 자유로운 교역과 공정한 무역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이고 마지막 다섯째는 개발도상국의 경제개발을 지원함으로써 개혁을 장려한다는 것이다. ③ 세계무역질서 확립에 의한 각 회원국의 경제적 이익 증대 : 회원국들은 무역분쟁시 WTO규범의 합치여부에 따라 발언권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개발도상국들은 이전보다

  • [한국경제]한국경제 지속성장 방안
  • 의미한다. 이것은 결국 노동시장의 비효율성을 높이는 원인이 된다.④. 정치적 요인대부분의 개발도상국의 경우 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정치적으로도 불안정한 상태가 많다.정치적 혼란은 사유재산권까지 위협을 받는 상황을 조성하고 이것은 이윤추구 에 기초한 자본주의적 경제발전을 기대하기 어렵게 만든다. 2. 극복정책①. 자본 축적을 위한 정책자본축적의 촉진을 위해서는 우선 국내 저축을 증대시킬 방안을 찾아야 한 다. 정부는 이자소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제시한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공적 참여 결과의 평가를 통하여 주주와 이해관계자 양자에 의하여 평가된다. CSR을 평가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하여 기업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최소한도의 내용을 채택할 것이 요구된다. 즉, 국제적인 기업행위규약과 연관된 일련의 통합된 사회적 ․ 환경적 정책의 수행, 일정한 비재무적인 사회적 ․ 환경적 목표를 수행하고 감독하기 위한 경영 시스템, 이러한 참여행위들이 전적으로 자발적이고 강제로 집행할 수 없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