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제품수명주기, 신제품개발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3 / 2020.01.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 레포트 /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2. 신제품개발 과정

신제품의 개발은 기업성공의 요인이 됨으로써 기업에서는 중요한 전략이 된다. 따라서 성공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개발과정에 따라서 이루어져야 한다.
신제품개발 과정은 아이디어의 창출, 적격심사. 경제성분석, 기초제품설계 및 개발, 모형시험. 최종제품 및 공정설계. 제품개발절차의 관리, 신제품개발의 문제점 등의 단계에 따라서 진행된다.

1/ 아이디어 창출
종업원, 고객, 과학자. 경쟁업자, 판매원, 최고경영자 등 기업내 ․ 외에서 탐색한다.

2/ 적격심사
비용과 성공률을 높이기 위하여 여러 개의 아이디어를 적격심사(screening)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신제품의 개발 및 마케팅은 매우 중요하면서도 위험부담을 안고 있음.⇒ 신제품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마케팅/연구개발/생산/엔지니어링 등의 부서가 유 기적으로 협력하여 제품 개발과정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야 함→ 신제품 개발 시간 단축→ 각 팀이 가지고 있는 핵심 능력과 지식을 더욱 효과적, 효율적으로 활용⇒ 마케팅 구실→ 시장의 목소리를 제품 개발과정에 방영→ 신제품 성공여부 => 시장결정⇒ 신제품 성격 규정요인→ 제품의 새로

  •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
  •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목차1. 제품수명주기 제품수명주기와 단계별 마케팅전략2. 신제품개발 신제품의 정의 신제품개발의 중요성과 어려움 신제품개발 절차3. 신제품의 확산 및 수용과정 신제품수용과정의 단계 수용의 개인적 차이 신제품의 특성과 수용률1. 제품수명주기(PLC)1) 제품수명주기의 개념모든 제품은 인간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켜 주지만, 그들의 유용성은 一過的이다. 즉 제품은 잠재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근

  • 마케팅원론_디지털제품과 일반 아날로그제품을 선택해서 신제품개발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마케팅원론디지털제품과 일반 아날로그제품을 선택해서 신제품개발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목 차Ⅰ.서론Ⅱ.본론1. 디지털제품과 아날로그제품 비교2. 제품의 수명주기3. 신제품 개발과정Ⅲ.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디지털제품과 아날로그제품의 예시를 들어 각 제품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어떤 것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제품의 수명주기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그리고 디지털제품과 아날로그제품 수명주기에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개발하거나 신제품을 내놓는데 엄청난 R&D 비용이 든다. 예를 들어 GE와 프랑스 SNECMA가 항공기엔진을 개발하는데 R&D 비용만 20억달러가 들었다. 아무리 자금력이 풍부한 두 회사라도 이 같은 대형사업의 실패는 엄청난 재정부담으로 연결될 것이다. 이에 뒤 회사는 50:50의 합작투자로 신제품 개발에 따르는 위험을 분담하였다.2) 초기시장 진입자의 우위확보상품수명주기가 짧은 오늘날 글로벌기업의 최대 관심은 어떻게 하면 시장에 먼저 진입하여 초기

  • 2016년 1학기 마케팅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