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텔(기업연합) - 카르텔의 의의와 종류, 카르텔의 금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3 / 2020.01.0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카르텔의 의의
II. 카르텔의 종류
1. 판매카르텔
2. 구매카르텔(수입카르텔)
3. 생산카르텔
III. 카르텔의 금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카르텔의 종류
카르텔은 기업 간에 체결한 협정내용에 따라 주로 판매카르텔, 구매카르텔, 생산카르텔의 세 가지로 구분되며, 그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판매카르텔
판매상의 경쟁을 제한하기 위하여 동종 또는 유사부문의 기업 간에 협정되는 수평적인 기업결합이다. 판매상의 협정내용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
i) 가격카르텔 : 최고가격과 최저가격 그리고 표준가격을 협정하여 과당경쟁을 피하는 결합이다.
ii) 조건카르텔 : 가격 이외의 판매조건, 예를 들면 대금지불방법, 할인, 운임 또는 포장비 부담 등 거래조건을 협정하여 놓고 그 범위 내에서 판매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