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의 수행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3 / 2020.01.0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환경정책 및 관행의 확립
II. 녹색경영의 생산기반 구축
III. 녹색경영의 마케팅 기반 구축
IV. 환경개선을 위한 조직 및 지원제도의 정비
V. 환경회계 및 환경평가제도의 도입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녹색경영의 생산기반 구축
환경보호주의 실천을 위해 기업은 녹색경영의 실천의지를 확립하여야 한다. 녹색경영(green management)은 기업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태환경의 보존이 기업경영활동의 유리한 여건조성의 바탕이 된다는 인식을 가지고, 경영의사결정과정에서 기업 활동의 결과 나타날 수 있는 환경영향에 대한 평가 및 환경이익에 대한 검토를 포함하는 기업경영의 수행방식이다.
종래 기업의 생산활동은 단순히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만 여겨졌지만, 오늘날에는 판매 후에 폐기물의 처리 및 재활용까지도 고려해야 하는 것으로까지 확장되었다.
환경보호를 위한 기업의 순환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3R시스템을 예로 들 수 있다.
3R시스템이란 기업의 생산 활동에 초점을 둔 개념으로, 첫째 생산과정에서의 오염물질 발생량을 근원적으로 줄이는 제품의 감량화(reduce), 둘째 제품 및 생산공정을 환경친화적으로 재구성하는 재설계(redesign), 셋째 이미 사용한 물품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재활용(recycle) 등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 [광고 소비자 심리학]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광고효과 -김연아 열풍, 스타마케팅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