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의 수행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3 / 2020.01.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환경정책 및 관행의 확립

II. 녹색경영의 생산기반 구축

III. 녹색경영의 마케팅 기반 구축

IV. 환경개선을 위한 조직 및 지원제도의 정비

V. 환경회계 및 환경평가제도의 도입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녹색경영의 생산기반 구축

환경보호주의 실천을 위해 기업은 녹색경영의 실천의지를 확립하여야 한다. 녹색경영(green management)은 기업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태환경의 보존이 기업경영활동의 유리한 여건조성의 바탕이 된다는 인식을 가지고, 경영의사결정과정에서 기업 활동의 결과 나타날 수 있는 환경영향에 대한 평가 및 환경이익에 대한 검토를 포함하는 기업경영의 수행방식이다.
종래 기업의 생산활동은 단순히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만 여겨졌지만, 오늘날에는 판매 후에 폐기물의 처리 및 재활용까지도 고려해야 하는 것으로까지 확장되었다.
환경보호를 위한 기업의 순환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3R시스템을 예로 들 수 있다.
3R시스템이란 기업의 생산 활동에 초점을 둔 개념으로, 첫째 생산과정에서의 오염물질 발생량을 근원적으로 줄이는 제품의 감량화(reduce), 둘째 제품 및 생산공정을 환경친화적으로 재구성하는 재설계(redesign), 셋째 이미 사용한 물품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재활용(recycle) 등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환경보호(2) 품질관리와 환경경영(3) 환경보호활동의 방향성4. 그린 마케팅의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유한킴벌리※ 사례2 - 풀무원제 2 절. 국외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3M사의 환경경영※ 사례2 - 맥도널드의 환경이야기제 4 장. 그린 마케팅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제 1 절. 그린마케팅의 문제점제 2 절. 그린마케팅의 문제점에 대한 개

  • 중소기업의 사회책임경영(CSR) 우수사례분석과 활성화 방안
  • 경영을 수행하는 데 약점을 지니고 있다고 해서 이를 무시하고 지나갈 문제가 아니다. 앞서 언급했듯 CSR의 국제적 기준이 정해지고, CSR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중소기업 또한 그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고 그 범위 또한 단순한 사회공헌이 아닌 윤리, 환경 경영 등 광범위한 책임 경영이 필요한 순간이다.이에 본 논문에서는 중소기업 사회책임경영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 사용되는 연구방법으로

  • [경영전략] 경영전략의 개념과 과정 및 효과
  • 경영전략Ⅰ. 경영전략의 중요성과 의의Ⅱ. 경영전략의 내용Ⅲ. 경영전략의 과정1. 사명과 목표의 달성2. 환경의 기회, 위협 분석3. 조직의 강, 약점 분석-SWOT분석4. 전략적 대안의 개발5. 전략적 계획의 개발6. 전술적 계획의 개발7. 결과의 통제와 평가Ⅳ. 경영전략의 효과경영전략1. 경영전략의 중요성과 의의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및 과학과 기술의 환경변화는 예측 불가능한 주기와 폭으로 이루어짐으로써 경영활동의 수행에 있어 혼란

  • [기업회계] 기업회계의 현황과 선진화방안 및 향후 개선방안
  • 기업회계의 현황과 선진화방안 및 향후 개선방안Ⅰ. 서론Ⅱ. 대외적 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른 시대적 요청1. 무한경쟁의 강화와 그 생존전략으로서의 1류화2. 회계 투명성의 요청과 기업공시제도 강화3. 금융의 선진화와 기업평가 합리화4. 세무행정의 과학화와 세무조사 강화Ⅲ. 기업회계에서의 자본Ⅳ. 기업회계규정의 의의 및 내용1. 기업회계규정의 의의1) 기업회계기준의 의의와 법적 성격2) 기업회계기준서3) 상법세법2. 기업회계규정의

  • [경영정보시스템 MIS] LG애드의 경영환경분석 및 시스템도입계획
  • 방안지식의 사슬지식 기능- 광고중의 서비스 전문화 및 고품질화 요구신규 경쟁자의 시장진입으로 인한 경쟁 심화경쟁사의 KMS 주출 및 지식경영 실행- 전문가 집단으로서의 위상 유지 및 강화를 위한 개인/조직차원의 역량 강화 필요효율과 표준화를 바탕으로 한 업무수행 문화정착 필요 LG 차원의 IT및 KM 수준 강화 필요외부 환경내부 요인KM Master Plan 수립을 통한 KM체계 정착 기반 조성핵심 역량과 지식의 발굴 및 공유방안 수립전사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