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유형(CEO, COO, CFO, CTO, CMO, CIO, CKO, CC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3 / 2020.01.0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CEO
II. COO
III. CFO
IV. CTO
V. CMO
VI. CIO
VII. CKO
VIII. CCO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CEO(Chief Executive Officer)
대규모 기업에서 볼 수 있는 최고경영자 중의 한 유형으로 기업그룹의 방침을 결정하거나 장기계획을 책정하는 등의 책임을 지는 기업의 전략담당 최고책임자를 말한다. 조직계층상 최고의 지위에 있으면서 조직의 전략과 경영성과에 책임을 지며 이사회 구성원이 된다.
미국에서는 Fortune지 선정 500대 기업 가운데 15%정도에서 CEO가 이사회의장과 회장직을 겸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이사회의장이나 회장직 중 하나를 겸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이사와 비슷한 개념이며, 과거 경영성과에 책임을 지지 않는 소유경영자 개념의 대기업의 회장과는 달리 전문경영자 개념 하에서 이사회에서 임명되는 최고경영자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대기업의 회장도 특정 기업의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하고 경영성과에 책임을 지도록 하는 CEO 개념으로 바뀌고 있다. 미국의 경우 실적이 부진한 CEO는 이사회 및 주주총회에서 언제든지 경질을 할 수 있다.
II. COO(Chief Operating Officer)
정해진 전략 아래 전반적인 기업운영을 자기 책임으로 수행하는 최고 운영책임자를 말한다. 미국에서는 CEO와 함께 이사회의 구성원이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COO는 부사장(부사장이 여러 명인 경우는 수석 부사장) 또는 전무가 맡는 경우가 많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