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행정에서 리더십은 변혁적 리더십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래적 리더십에서 변혁적 리더십으로 전환되는 주요 이유는 무엇이며, 변혁적 리더십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27 / 2019.12.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변혁적 리더십이란?
II. 변혁적 리더십의 요인
1. 카리스마
2. 영감적 동기부여
3. 지적 자극
4. 개인적 배려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변혁적 리더십의 요인
변혁적 리더십은 부하들의 성과와 그들의 모든 잠재력을 개발하는데 관심을 갖는다. 변혁적 리더들은 흔히 강력한 내재적 가치와 이념을 가지며, 그들은 부하들이 자신의 이익보다는 공동체의 이익을 위해서 행동하도록 동기부여 시키고 있다.
변혁적 리더십의 요인은 카리스마(이상적 영향력), 영감적 동기부여, 지적자극, 개인적 배려 등이 포함된다.
1. 카리스마
카리스마 리더십은 우리말로 적절한 표현은 없으나 '신위적(神威的) 리더십'이라고 의역할 수 있다.
베버(M. Weber)에 따르면 "카리스마는 특정한 사람에게 초인간적이고 비범한 힘(능력)이 부여된 특별한 성격적 특성으로 정의하고, 이러한 카리스마는 소수의 사람들이 천부적으로 지니게 되는 것으로 카리스마를 지닌 사람이 리더로서 대우를 받게 된다"는 것이다.
카리스마 리더들은 낙천적이고 태연한 태도를 보임으로써 神威的 자질을 보여주며, 열정적으로 행동하고 혼신을 다하여 의사소통하며, 도덕적 가치에 강한 신념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접착제를 개발함으로써 추종자들의 감정을 자극하여 잠재능력을 발휘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