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기업소개와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2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하이트진로 기업소개와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분석 레포트입니다.
잘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세요 ^-^
- 목차
-
1. 하이트진로 기업소개
2. 주류산업 특성분석
3. 하이트진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하이트진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하이트진로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본문내용
-
3. 하이트진로 SWOT분석
(1) Strength
- 유통망의 강점
하이트진로는 시장점유율에서 보여주듯이 마켓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탄탄한 영업력이 뒷받침 되기에 가능하였고, 또한 전국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음으로써 경쟁업체들에 비해 우위를 지니고 있다. 예를들어 서울과 경기도에서 참이슬이 대부분 많이 팔리지만 이 곳을 제외한 곳에서도 처음처럼에 비해 많이 팔리고 있다는 강점이 있다. 지방에는 지방소주가 있지만 참이슬이 잘 팔리는 이유는 관광객 등 타지역 사람들이 그곳에가 참이슬을 소비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 다양한 고객층
하이트진로는 부담 없고 깔끔한 맛을 원하는 신세대를 위한 저도수의 참이슬과 가장 많이 팔리는 참이슬 클래식을 같이 판매하고 있어 음주가 가능한 사람들에게 모두 사랑받고 있다. 이러한 모든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것은 참이슬의 가장 큰 강점이라 할 수 있다.
(2) Weakness
- 산업의특성상 전략적인 제한
주류 산업의 경우에는 국가적으로 매우 특수하고 민감한 산업이기 때문에 그 유통구조가 엄격히 법제화되어 있다. 이로 인해 새로운 직접채널을 탐색한다든지 유통경로를 단축하는 등의 전략을 쉽게 모색할 수 없다는 한계점이 있다. 국세청의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에 따르면 인터넷을 통하여 주류를 판매할 수 없고, 주류법에 의해 주류의 자판기 판매도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하이트진로가 취할 수 있는 전략은 극히 제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이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참이슬 제품분석및 마케팅조사및 경쟁사(처음처럼)전략과 비교분석및 참이슬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참이슬 마케팅 사례분석-(참이슬 제품분석*성공요인*마케팅 SWOT,STP,4P전략, 참이슬 미래 마케팅전략제안*향후전망)
- [하이트진로 마케팅분석 보고서] 하이트진로 기업분석과 성공요인/하이트진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하이트진로 향후마케팅전략 제안
- [참이슬 마케팅사례] 참이슬 제품소개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참이슬 향후방향제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