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한국도로공사 윤리강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한국도로공사 소개
선정 이유
한국도로공사 윤리강령
공기업의 윤리강령의 특징
윤리강령 보완의 주안점
보완점 세부사항
-정보와 지적재산권에 대한 책임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공정한 직무수행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임직원에 대한 책임
-환경보호 및 기타
- 본문내용
-
한국도로공사
설립근거 : 한국도로공사법 (법률 제2083호)
설 립 : 1969. 2.15
설립목적 : 도로의 건설 및 유지관리와 이에 부대되는 사업을 행하여
도로교통발전에 기여
임 무 :
- 고속도로의 신설ㆍ확장 및 유지관리
- 부대 및 편의시설의 설치와 관리
- 고속도로 인접지역 개발사업
- 관련업무 연구 및 기술개발
자본금 : 법정자본금 - 25조원
납입자본금 - 16조 9,754억원 (04.12.31기준)
기업이념 :
"우리는 길을 열어 사람과 문화를 연결하고 새로운 세상을 넓혀간다."
선정 이유
도로건설의 규모가 커서 상당한 이권이 있음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 정치적 압력을 받을 가능성이 큼
고속도로의 관리는 공공이익에 많은 영향을 줌
내부정보를 악용하여 종업원이 사익을 추구할 가능성이 큼
환경에 있어 직접적으로 큰 영향을 줄 수 있음
한국도로공사 윤리강령
한국도로공사는「우리는 길을 열어 사람과 문화를 연결하고 새로운 세상 을 넓혀간다」는 이념 아래 신뢰받는 으뜸 국민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가치판단과 행동의 기준으로「한국도로공사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법규를 준수하고 건전한 기업활동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우호관계를 증진하며 공동의 발전을 지향한다.
하나. 우리는 최상의 도로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고객가치 창출을 통하여 고객중심경영을 실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