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측정의 혁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등장 이유
성과측정은 오랫동안 경영의 계획과 통제 사이클에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인식되어왔고 이제는 기업의 한 전략적 경영시스템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성과측정시스템 - 기업의 전략적 계획을 개발
조직 목표 달성을 평가
조직원에게 보상하는 등의 핵심 역할 담당
성과측정시스템의 성장
15세기에 탄생한 이래 계속 발전한 복식부기,
70년 전에 개발된 관리회계
이후 활동기준원가회계, 균형성과표 등
- 새로운 관점과 기법들이 고안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
기업이 보유한 지식, 역량 등의 요소가 중요한 자원으로 대두
기업의 성과척도에 대한 재고의 필요
1930~1970년대
기존 기업의 상황
1. 미국과 유럽의 산업활동의 성장
2. 기업의 관심사 : 단기 매출, 이익
3. 매출액, 매출 총이익 등
재무적 평가에 초점
4. 외형중시의 확대성장 전략 추구
5. 비재무적 요소에 관심 미비
=>투자 및 품질관리 등에 미비
1. 기존의 미국 및 유럽시장의 몰락
=>품질 중심 일본 시장에서의 점유율 상실
2. 대단위의 실업률 발생
3. 글로벌 기업들의 시장점유율 잠식
4. 품질관리의 중요성 대두
ex) 말콤 볼드리지 전국품질관리 대상
5. 전사적 품질관리운동(TQM)
1980년대
1990년대
1. 기존 성과측정 방식에서의 문제점 제기
2. 경영환경의 급속하게 변화
3. 기업이 보유한 지식, 역량이 중요한 자원으로 인식
4. 새로운 성과측정 방식의 필요
=> 기업의 성과측정에 있어서 재무, 내부고객,
인적자원, 프로세서등의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